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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멘 프랜차이즈 '잇또라멘', 수익성ㆍ안정성으로 외식창업아이템으로 관심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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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6.11  13: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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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해를 거듭할수록 경제 상황은 악화되어가고 있는 실정 속에서 예비 창업자들은 보다 안정적인 수입 창출원을 찾아 나서고 있다. 최저임금이 상승함에 따라 인건비 부담의 여파로 창업 시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그로인하여 인건비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소액창업으로 회전율이 높은 유망프랜차이즈아이템을 찾고자 하는 전략이 적잖게 제안되고 있는 것이다.
 
한 철 장사를 목적으로 하는 요즘뜨는창업아이템은 이른바 '대목'이 지나면 수요가 줄어들기 십상인 가운데 사시사철 매장 가동이 가능하며 고객의 유치를 기대할 수 있는 라멘창업에 대한 주목이 끊일 줄 모른다. 이 가운데 일본 각 지의 유명 라멘맛을 그대로 재현한 라멘 프랜차이즈 기업 '잇또라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잇또라멘'(대표 김동남)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획득한 신선한 재료를 통해 만들어진 라멘, 사이드메뉴 및 덮밥은 물론 여름 신메뉴 냉모밀, 냉우동, 돈까스 세트에 이르기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 및 제공하여 고객의 니즈를 간파한 라멘창업 아이템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과 체계적 교육 시스템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을 염두에 둔 분식창업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요즘뜨는창업아이템으로 높은 인기를 사고 있다.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잇또라멘'은 및 자체 OEM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라면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일조한다. 조리시간 간소화의 일환으로 한 그릇의 라멘 당 3분 이내의 조리시간이 소요되게끔 구축된 원팩 조리 시스템은 물론, 고객이 주문과 식기 반납 등의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셀프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인건비 감소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무인 주문 시스템 '키오스크'를 도입, 상승하는 최저임금 및 인사경영에 대한 부담을 대폭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리라 업체 측은 소신껏 밝혔다.
 
한편, 경기 침체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개인 사업자, 창업자의 수 또한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 이른바 '레드오션'이라 일컬어지는 외식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의 적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이에 '잇또라멘'은 광고대행사 (주)와이더애드의 계열사로, 갖가지 마케팅 및 홍보를 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기에 일본라면창업 폐업률이 다소 높아 위태로운 분식창업 외식업 예비 종사자에게 큰 이로움으로 다가오고 있다.
 
일본라면창업 프랜차이즈 '잇또라멘'은 2019년 6월 현재 오픈예정으로 파주산내점, 구로디지털단지점을 비롯 서울 성수점, 대구 다사점 대전 은행점 등 1년에 40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으며, 성원에 힘입어 라멘프렌차이즈 업계 선두주자로 배달창업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라멘창업 아이템 '잇또라멘'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대표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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