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7.24 수 07:17
> 부동산 > 분양/건설
하우스톡, 용인에 전원주택 짓다… 가족 위한 목조주택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04  11:16:2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하우스톡이 설계 시공한 J씨의 용인 전원주택(사진 제공: ㈜하우스톡)
 
아파트 생활을 하던 건축주 J씨는 자녀와 부모님 함께 거주하는 관계로 협소한 공간과 연세 많은 부모님을 생각해 전원생활에 대한 꿈을 키웠다.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J씨는 전원생활도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으로 경기도 용인을 선택해 토지를 구매했고 3개월에 걸쳐 전원주택 시공을 하는 업체의 상담을 받았다.
 
전원주택 중에 저렴한 조립식, 콘크리트, 목조주택을 고민하던 J씨는 한 두 해 지낼 집도 아니고 평생 살 집이기에 친환경으로 자녀들 아토피 걱정도 없고 지진과 내구성에 강하며, 사계절에도 쾌적한 집, 조립식이나 콘크리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지비용도 적게 드는 목조주택으로 결정했다.
 
이후 건축주 J씨는 목조주택 오픈하우스를 직접 방문도 했고 시공하는 업체를 만나 가격, 업체 신뢰성, 설계 등 알아보면서 투명한 완공실적, 자재, 시공의 견고함, 합리적인 가격에서 모두 만족한 업체 하우스톡를 알게 되어 집을 짓게 되었다.
 
127.87㎡(약 38평) 면적에 지상 2층 구조를 희망한 J씨의 목조주택은 엇갈린 지붕형태로 감각 있게 설계한 모던스타일 전원주택으로 징크 지붕과 현관문 디자인의 조화를 고려했으며 합성목 데크에 평철 철재 난간이 시공되었다.
 
또한 내부는 포세린타일의 아트월과 스틸 원형 펜던트 조명, 오픈형 가벽의 조합이 세련되고 독특한 멋을 연출하는 오픈형 거실로 꾸며졌으며, ㄷ자형의 블랙&화이트 컨셉의 주방은 미니멀한 상부장과 와이드창으로 답답함을 없앴고, 식탁 자리에 다각형의 포인트 조명을 설치해 감각 있는 다이닝공간을 연출했다.
 
그 외에 모던한 분위기의 안방, 반다리 세면기 욕조와 수입타일을 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화장실, 톤 다운된 벽지가 차분한 인상을 주는 작은 방들까지 머리 속으로 그렸던 모습보다 더욱 분위기 있는 목조주택이 완성되었다.
 
J씨의 용인 전원주택 목조주택을 시공한 하우스톡은 체계적인 직영공사 시스템과 각 분야별 전문인력을 확보를 통해 현재 전원주택업계에서 하청 없는 직영 시공과 설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주택을 짓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엔지니어 출신의 대표와 탄탄한 공사부가 중심이 돼 하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협력업체들과 자재업체에 대한 신뢰 구축을 통해 최상의 협력업체 확보와 고품질 자재를 수급 받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아울러 투명한 현장 공개와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현장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이 현재 건축계약 현황을 공개함으로써 회사의 투명성,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우스톡의 신용평가서도 함께 공개함으로써 ‘믿고 맡긴 회사가 내 집을 올바르게, 정해진 기간 내에 시공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현재 완공한 전원주택, 시공 중인 전원주택, 건축주들의 후기는 하우스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