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0.16 수 06:42
> 뉴스 > 유통
인터넷가입 시 6월 단통법 시행 예정으로 LG SK KT 인터넷 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소비자 '인기'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4  11:50:22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최근 LG SK KT 인터넷 가입 신청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들은 5월 중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고자 몰려드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유는 6월 6일 경품고지제 시행으로 인해 기존의 인터넷가입 시 현금지원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비교적 줄어든다는 소식 때문이다.
 
흔히 인터넷 단통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지정한 시장 평균 인터넷가입사은품 금액은 상·하한 15%를 넘지 못하도록 엄격하게 규제를 하겠다는 입장이다.
 
시장 평균 금액을 확인해보면 30만원 내외 수준으로 예상하고 인터넷가입 시 현금 지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엘지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KT (올레)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이러한 이슈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최근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변경현금지급','인터넷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현금지원'등의멘트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지원 내용을 강조하여 불법적인 영업을 하는곳에 속아 피해를 입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토대로 신청을 하는 경우가 있어, 신규 인터넷가입자의 80%이상이 할인상품을 제대로 적용 받지 못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1번가 임직원들은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향으로 정보를 알리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엘지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KT (올레)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통신사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LGU+로 인터넷 가입 신청을 진행 할 시 와이파이와 공유기 무료임대, IPTV상품중 '프리미엄'으로 신청을 할 시 추가 할인, 추가 IPTV회선 신청 시 'UHD셋탑박스'무료, 추가 IPTV 신청 시 추가 IPTV 설치비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을 통해 가입 신청을 할 경우 'SKB' 6개월간 매월 4,400원 할인(기가급+IPTV 스마트Plus 이상), “SKB” 인터넷설치비 지원, 인터넷 요금제 월 3,300원 할인, 추가 IPTV 스마트플러스 이상 신청 시, HDR 셋탑박스 무료, 가급(500메가, 1기가) + 프라임 가입 시, NUGU 셋탑박스* 요금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올레KT를 통해 인터넷 가입 신청을 진행할 시 인터넷 전화 “우리끼리3000” 요금제 가입 시, 인터넷전화 단말기 무료 제공, 일반 전화 3000요금제 사용시 “추가 경품 2만원” 지급, 기가지니2 셋탑박스 동일요금 설치, 1기가 인터넷 신청 시, 와이파이 공유기 무료 임대, 추가 IPTV 신청 시, “UHD 셋탑박스” 요금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1. LG SK KT 인터넷 TV(티비) 가입 설치, 통신사 변경 시 활용도에 맞는 상품 선택
 
대부분 약정 할인이 크기 때문에 3년동안 같은 통신사를 선택하여 이용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LG SK KT 인터넷요금제 절약 방법을 가장 먼저 알아보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할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 함께 생활하는 가족 구성원의 통신 서비스 이용 패턴을 확인하여 가장 적합한 인터넷상품을 선택하여 가입 신청을 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다. 상품의 종류를 알아보면 100메가(백메가), 500메가(기가슬림), 1000메가(기가) 인터넷 종류가 있으며, 가입 설치를 하기 전 상황에 맞는부분을 선택해야한다. 그리고, 최근 IPTV가 보편화 됨에 따라 LG SK KT 인터넷 TV 결합상품을 통해 신청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 또한 마찬가지 채널수, 화질별 상품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부분이다. 무분별하게 비싼 요금제의 상품을 추천하는곳 보다는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추천하는곳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2. LG KT SK 인터넷 가입 설치시 휴대폰 결합 상품 및 요금 할인 혜택 선택
 
LG KT SK 인터넷요금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종류를 알아보면 약정, 휴대폰결합, TV결합, 자동이체, 제휴카드할인 등이 있으며, 가장 활용도가 높으며 할인폭이 큰 부분은 약정, 휴대폰결합, TV결합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휴대폰 결합의 경우 KT 올레 TV 인터넷 가입 시 결합 상품 요금제 종류를 알아보면 뭉치면 올레에서 이번에 총액 결합할인이라는 명칭으로 변경이 되었다. KT요금제를 낮추기 위해서는 해당 상품을 먼저 알아보는것이 좋다. SK(SKT) 브로드밴드 가족결합 요금제 종류의 경우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이라는 상품이 있으며, SK요금제 절약을 위해서는 해당 상품을 참고하는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엘지 유플러스(유플러스) 인터넷 결합상품 요금제의 경우 한방에요(YO), 한방에홈(Home)에서 가족무한사랑이라는 상품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으니 LG요금제를 절약하려면 해당 부분을 고려해 알아보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엘지유플러스(LGU+), KT올레, SK브로드밴드(에스케이)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 시 TV결합상품 꼭 체크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을 선택하는것이 순서라고 할 수 있다.
 
3. SK LG KT 인터넷가입 및 개통 변경 설치 시 현금 사은품 지원 허위 과장 광고 피하는 방법
 
허위/과장 광고 피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소비자는 조금이라도 더욱 큰 이익을 보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피하는것이 중요하다. LG SK KT인터넷 가입 설치 변경 신청 시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전국1등 이라는 멘트로 운영을 하는곳이 많다. 하지만, 금액을 확인해보면 60이상의 금액을 기제하고 관심을 끌기 위해 운영을 하는 곳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4. 검증된, 그리고 규모 있는 통신3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선택
 
브랜드명, 사업자, 사은품 지급 누락건, 대표번호 운영기간 등을 고려하여 관련 SK, LG, KT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 전 확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것이 좋으며, 꼭 규모를 확인해보고 신청하는것이 좋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엘지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KT (올레) 인터넷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영업점 ▲'인터넷1번가'관계자는 위의 방법을 통해 꼼꼼히 체크하면 보다 저렴한 인터넷요금제를 할인받아 설정할 수 있으며, 현금 사은품 또한 만족할 수 있는 부분에서 급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1번가에서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을 원할 경우 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은 통신3사와 제휴가 되어있어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세종 강원 경기 충청 경상 전라 종로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노원 은평 서대문 마포 양천 강서 구로 금천 영등포 동작 관악 서초 강남 송파 강동 수원 성남 의정부 안양 부천 광명 평택 동두 안산 고양 과천 구리 남양주 오산 시흥 군포 의왕 하남 용인 파주 이천 안성 김포 화성 광주 양주 포천 여주 연천 가평 양평 중구 동구 남구 연수 남동 부평 계양 강화 웅진 뿐만 아니라 전국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그리고, 인터넷1번가는 통신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1번가'라는 브랜드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렌탈 가격 비교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더이상 통신사(엘지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KT올레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변경현금지급','인터넷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현금지원'등의 멘트에 속아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최대한 줄어들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