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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설공단, 광역시 시설공단 중 고객만족도 ‘으뜸’
홍 윤 기자  |  forester87@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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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5.17  15:2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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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공기업 평가대상기관 중에서는 3위 기록
 
   
▲ 부산시설공단 사옥. [부산시설공단 제공]


부산시설공단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특·광역시 시설공단 중 1위를 차지했다.

부산시설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3월부터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1.85점을 받아 특·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중 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국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균점수 80.94점은 물론 전국 시설관리공단군 종합만족도 87.53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91.85점을 받아 전년대비 3.58점 상승했으며 전국 368개 평가대상기관 중 최상위권인 종합 3위, 특·광역시 6개 시설공단 가운데는 1위를 차지한 것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분야별로는 서비스환경 91.92점, 서비스과정 90.75점, 서비스결과 91.67점, 사회적만족 93.16점, 전반적만족 91.80점으로 전분야에서 고르게 점수가 상승하며 부산시 산하 공기업 공사·공단 가운데 최고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5위였던 전년대비해 4단계 상승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홍윤 기자 forester87@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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