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5.24 금 05:53
> 부동산 > 분양/건설
착공 앞둔 84번 국지도… 남사지구에서 동탄역까지 15분대?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16  15:01:0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84번 국지도(국가 지원 지방도로)가 올해 착공에 들어갈 계획을 밝혀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실제로 작년 11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용인시 중심부를 동서로 연결하는 국도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가 개통되자 기흥구 영덕동~처인구 남동(대촌) 간 통행시간이 기존 9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단축된 바 있다.
 
여기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동탄2신도시 중리IC와 국도 45호선을 연결하는 84번 국지도의 개통 소식을 밝히며 또 한번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한국주택도시공사에 따르면 84번 국지도는 빠르면 오는 6월 착공해 2022년 12월 공사가 마무리 될 예정으로 향후 도로가 개통되면 인근 단지의 입주민들은 우수한 동탄 접근성과 SRT동탄역 등 동탄2신도시의 발달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다. 지난 연말에는 용인시가 국회 정부예산 심의과정에서 82호선 국지도 장지~남사구간 확장 설계비를 확보했다고 알렸다. 이 사업은 화성시 동탄면 장지리(동탄6동)에서 용인시 남사면 창리 사이의 기존도로를 확장, 개설하는 것으로 용인시 남부지역 물류이동과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이천~오산) 동탄분기점~동탄나들목 등 처인구 주변으로 굵직한 도로망이 개통을 앞둬 광역교통망 구비가 기대된다.
 
이 가운데, 앞서 언급한 84번 국지도의 최대 수혜지로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가 떠오르고 있다.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 분양 관계자는 “단지 인근으로 국도 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 84번 국지도 등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특히 84번 국지도가 예정대로 개통되면 동탄 2신도시와 직접 연결돼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는 지상 4층 8개동, 총 75세대 규모의 고급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진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와 인접해 신도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동탄역을 차로 10 분대로 이용 가능해 교통망이 잘 되어있는 점이 눈에 띈다.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선시공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만큼 내부 마감재 고급화, 특화평면 적용, 풀옵션 가전 제공 등 설계에 많은 신경을 써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75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형성돼 있고 남곡초, 한숲중 등이 개교를 완료했다.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남사스포츠센터과 남사도서관 등도 운영 중이며, 향후 공립유치원과 고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라 입주와 동시에 각종 생활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여기에 칠드런파크, 에코파크, 피크닉파크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공원도 마련돼 쇼핑, 문화, 교육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편리하게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현재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분양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한숲로 84 6블록 상가 115호에 위치해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