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13 금 11:17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성공적 혁신을 위한 과제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06  09:59:23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파괴적 혁신 이론’의 대가 미국 하버드대 클레이튼 크리스텐센 교수는 저서 ‘일의 언어’에서 “소비자는 단순히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일을 해내기 위해 그것을 ‘고용’한다. 고로 소비자의 ‘해야 할 일’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대표적 예가 ‘밀크셰이크 딜레마’다. 미국에서 밀크셰이크를 마시는 고객은 오전에는 출근 전 허기를 달래려는 직장인, 오후에는 아이 간식을 사주려는 부모가 대부분이다.
 
즉 오전과 오후에 이 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의 목적이 완전히 다르다. 그런데도 이를 파악하지 못하고 무조건 ‘싸고 맛있는 음료수만 만들겠다’는 식의 혁신은 100% 실패한다는 뜻이다.
 
마찬가지로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의 성공은 일류 호텔보다 ‘더 좋은 방’을 제공해서가 아니라 ‘해당 도시의 진짜 모습을 경험’하려는 고객 욕구를 잘 파악했기 때문이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