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6.18 화 22:01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메타 선택’ 역량 강화 4가지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05  10:17:2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메타(meta)’는 ‘넘어서’라는 뜻의 그리스어다. 즉 ‘메타 선택’은 리더들이 직면하는 ‘선택 중의 선택’, 특정 조직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대 결정을 의미한다.
 
4차 산업혁명 등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리더의 메타 선택 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다.
 
첫째, 보이지 않는 사안까지 고려해야 한다. 일본 캐논은 화질과 디자인은 물론 셔터 소리가 고급 카메라의 기준이 된다는 점을 생산 과정에 반영해 매니아 고객층을 만들었다.
 
둘째, 역설적 사고를 하라. 미국 렌터카 업계에서 1등 허츠(Hertz)에 뒤졌던 에이비스(Avis)는 2등 위치를 숨기는 대신 “2등이라도 우리가 더 열심히 일한다(We try harder)”는 광고로 소비자 신뢰를 얻었다.
 
셋째, ‘뺄셈 사고’를 하라. 고 스티브 잡스는 애플을 경영할 때 실적이 저조한 제품 생산을 과감히 중단했다. 이를 통해 신제품 출시에 집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넷째, ‘틀(frame)’을 달리 짜라. 콜라 시장의 만년 2위 펩시는 코카콜라와 콜라로 경쟁하기보다 건강음료에 치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코카콜라 매출을 넘어섰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