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8.19 월 16:52
> 부동산 > 분양/건설
수익형 부동산도 스펙(SPEC) 경쟁 치열, 특화 설계 돋보이는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05  09:26:0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 투시도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수익형 부동산도 스펙 경쟁이 치열하다.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 시설과 우수한 상품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 전반으로 확산되는 것이다.
 
특히 1~2인 가구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세분화된 주택 수요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시설 확보가 '분양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표적인 설계가 스마트한 시스템을 갖췄느냐 여부다.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은 주거 특성상 젊은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다 이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합리적인 생활을 중시하다 보니 주거지 선택시 시스템 도입여부가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이러한 단지는 청약 성적도 우수하다. 실제로 경기도 고양 ‘e편한세상 시티 삼송’, 대구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등에서 나온 오피스텔은 우수한 상품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단기간 계약을 끝내는데 성공했다.
 
최신 주거시설이라는 입소문을 덕에 우수한 수익률도 노려볼만하다. 건설업계에서는 노후화된 오피스텔보다, 최신 설계와 상품이 적용된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은 같은 전용면적이라도 월세를 10만원 이상 더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수준의 주거 편의성을 원하는 수요자가 많아지면서 커뮤니티 시설, 우수한 상품을 갖춘 곳이 늘고 있다"면서 "특히 오피스텔 같은 임대용 투자 상품은 세입자의 주거 만족도가 높아야 공실을 막고, 수익률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창기업이 선보이는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가 일대에서 보기 드문 우수한 상품 및 설계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샘마을길 4-18 일원에 들어서며,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오피스텔 36실로 총 324세대, 지상 23층 규모다.
 
우선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에는 저층 상업시설, 휘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며, 1인 가구 및 여성 입주자의 안전을 위한 CCTV 164대가 건물 내에 설치된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전열교환기,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일괄 소등 시스템 등도 함께 내놓는다. 또한 세대 및 주차장에서는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이 가능하다. 실내에 LOW-E 유리를 도입해 효율적인 냉난방도 가능하다.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에 수인선 연장선인 ‘봉담역’(2019년 예정)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밖에 단지 약 150m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봉담IC 진입도 편리하다. 여기에 43번 국도 지하차도가 올해 초 개통을 앞두고 있어 지역민을 비롯한 수요자들의 기대가 상승하고 있다.
 
또한 여러 대학이 밀집한 곳에 들어서 꾸준한 임대수요도 품었다.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장안대학교와 협성대학교가 있으며 수원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수원과학대학교를 비롯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주변에 자리한다.
 
원스톱 인프라 환경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봉담CGV(준공 예정), 한마음마트, 롯데슈퍼, 봉담읍사무소, 화성시립 봉담도서관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봉담호수공원, 화성시 체육센터 등도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한편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265번지에 위치한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