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12 화 10:24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빅데이터 속 스몰데이터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27  10:56:37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자칫 간과하기 쉬운 ‘스몰데이터(Small Data)’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스몰데이터란 개인의 행동, 습관, 취향 등에서 나오는 소량의 정보를 말한다.
 
레고는 이 스몰데이터로 큰 성공을 거뒀다. 레고는 2000년대 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어린이는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이에 조립이 어려웠던 기존 제품을 크게 단순화했지만 소비자 반응은 냉담했다.
 
하지만 우연히 낡은 운동화를 신은 한 어린이가 자신이 스케이트보드 마니아임을 자랑하는 모습을 보고 ‘조립하기는 훨씬 어렵지만 일단 완성하면 더 멋진 작품’이 되는 새 레고를 출시했다.
 
스몰데이터를 얻으려면 끝없는 호기심으로 소수의 소비자를 오랜 시간 지켜봐야 한다. 고객의 작은 행동이나 목소리 변화도 놓치지 않는 정성이 필요하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