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17 일 13:08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중소 브랜드 소비자 공략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26  10:58:22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중소 브랜드들이 선전하면서 그 이유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이들은 실용성이나 가격보다 가치, 재미, 의미 등을 담아 ‘좁은 세분시장(segment)’ 속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요식업계의 스타로 떠오른 마켓컬리 앱이다.
 
마켓컬리는 고퀄리티 식사를 즐기지만 밖으로 나갈 시간적 여유가 없는 1인 가구의 욕구에 주목했다. 소포장 신선식품, 파티식품 등을 당일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설립 3년 만에 연 매출 1600억 원을 달성했다.
 
화장품 업계의 쇼킹토너, 쇼킹소름앰플 등도 마찬가지다 발랄하고 톡톡 튀는 브랜드명, 친환경 용기 사용 등으로 “남과 다른 가치 소비를 하고 싶다”는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갈수록 다양해지고 개인화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욕구에 적극 대응해 경쟁력을 확보한 이들 중소 브랜드를 적극 벤치마킹해야 한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