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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마케팅·행사 진행까지…부산의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홍보 사회적 기업㈜글로브임펙트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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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2.19  09: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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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를 활성화는 공유 플랫폼 제공
효율적인 채널 운영 및 활성화 지향
공공기관과 다양한 공공사업도 진행
 
   
▲ 글로브임펙트의 주요 사업 5가지 분야.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문화가 주는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사회”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문화가 주는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만들기 위한 기업이라는 모토로 운영하고 있는 ’글로브임펙트‘는 부산에서 몇 안되는 손꼽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14년 “시민융복합창작문화예술극단”에서 2015년 “글로브임펙트”로 기업명을 변경했다. 음악, 연극, 방송, 교육 등 문화의 전 영역에 걸쳐서 꾸준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했다. (주)글로브임펙트는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 부산 해운대구, 부산진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설공단, 부산창업카페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들과 협력해서 꾸준하게 성과를 내고 있고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 및 공공기관의 놀고 있는 유휴공간을 공간이 필요한 브랜드(기업)와 건물관계자 등 중개하여 공유경제를 활성화하는 공유 플랫폼 ‘프리스팟’과 트렌드를 고려한 차별화 된 콘텐츠 제작, 효율적인 채널 운영 및 활성화를 지향하는 온라인 마케팅, 브랜딩, 바이럴 마케팅 등 ‘통합 홍보마케팅’,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포스터, 리플렛, 현수막, 홈페이지 및 온라인 매체 디자인 등 광고 디자인을 기획하는 ‘아트앤드로우‘,
민관이 함께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공동체 의식을 확산하는 지역 문화 행사, 책과 함께하는 도심 속 작은 여행 북체국 등 지역마을과 공유하고 지역을 활성화 시키는 ’행사 및 기획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부서별 업무와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해,학생들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실종 아동 및 어르신 찾기 홍보 지원, 공공건물 몰래카메라 유,무 확인 지원 등 공공의 안전과 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브임펙트는 부산시, 해운대구, 부산진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설관리공단 등 부산에서 알만한 공기업과 여러 지자체들과 협력으로 일하는 등 다양한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중이다.
 
주요 업무로는 5가지로 꼽을 수 있다. 플랫폼 사업, 홍보 마케팅, 광고 디자인, 웹/앱 디자인, 행사 및 기획 운영이다.
 
먼저 플랫폼 사업으로는 ‘프리스팟’을 들 수 있다. ‘Freespot, be spot, 당신의 유휴공간을 발견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공간을 공유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누구나, 아무나 올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프리스팟은 공간이 필요한 사람, 공간을 제공하고 싶은 사람(호스트)을 연결하는 다리(중개자)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 내에 필요에 따른 다양한 공간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며 누구나 빈공간을 자유롭게 공유 및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는 시간, 일, 월 단위로 사용이 가능하다.
 
홍보마케팅 사업으로는 ‘하고잡이’라는 브랜드가 있다. 기획 콘텐츠, 홍보디자인, 홍보전력 운영, 영상 콘텐츠 등 4가지의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먼저 기획 콘텐츠는 콘텐츠 기획 전단을 기본적으로 수행하며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해준다. 그리고 요즘 SNS 등 트렌드를 고려한 콘텐츠를 생산해 기업들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홍보디자인 분야는 기업들이 디자인 분야를 특히나 어려워 하기에 이 분야를 대행하고 있다. 콘텐츠 디자인 구상에서부터 기업들의 다양한 소개 인포그래픽을 제작한다. 그리고 매해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을 보강하고 업데이트하고 있는 중이다. 홍보전력 운영 분야는 기업들에게 차별화 전략을 제안한다. 채널 운영 및 활성화로 새로운 구축을 도모하고 기업들이 홍보를 좀더 쉽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 요즘 유튜브와 네이버 TV 등 영상물이 뜨고 있다. 그래서 하고잡이만의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기획, 촬영, 편집” 등 체계적인 절차와 탄탄한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영상물을 만드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비디오 커머스, 각종 기업 및 부서, 시기 맞는 홍보 영상, 기업에서 제작 하고 판매하는 제품 영상, 요즘 유행하는 SNS 영상 등 하고잡이 만이 할 수 있는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
 
홍보 마케팅 분야는 콘텐츠 기획과 디자인을 한 후 SNS 채널을 통해서 유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기업들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해서 최근에는 영상 콘텐츠에 대해서 특화하고 크게 키우고 있는 중이다.
 
하고잡이의 노하우인 마케팅 프로세스를 조금 공개하면 첫 번째로는 콘텐츠를 생산하게 된다. 이 콘텐츠는 절대적으로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흥미와 정보요소 제작을 위주로 철저하게 진행된다. 두 번째는 SEO 키워드 매칭이다. 포털과 SNS에서 쉽게 노출되고 검색 시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에 대해서 정확하고 확실하게 기업들이 홍보효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를 바탕으로 3단계 서비스를 통한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 제고다. 아무래도 홍보의 기본은 브랜드의 활성화 및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식이므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더욱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는 SNS을 통해서 알리고 있다. 글로브임펙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브랜딩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확실한 타겟팅을 확보하고 홍보 함으로써 방문을 유도하고 실제적으로 매출로 이끌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사업수단이다.
 
SNS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명확한 고객 타겟팅이다. 정확도 높은 맞춤 타켓팅으로 실 고객으로의 높은 전환율을 확보하는 등 매출증대 효과를 이룰 수 있다.
 
글로브임펙트 광고 디자인으로는 ‘아트앤드로우’를 들 수 있다. 아트앤드로우는 깊이있게, 다르게 본다는 컨셉을 제공한다. 현대 사회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 빠른 세상 가운데 현재의 시장환경 속에서 단발적인 트렌트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변치 않는 본질과 변화하는 감성을 함께 꿰뚫어 보는 등 다양한 시각이 존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트앤드로우는 감각적이게, 그리고 다르게 창조하고 있다. 특히 트레이티브한 창조적인 느낌이나 상품과 홍보에서 만큼은 누구도에게도 양보할 수 없다는 신념으로 오리지널과 트텐디한 느낌을 적절히 섞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한다.
 
아트앤드로우는 포스터, 현수막, 리플렛, 등을 디자인하면서 기업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글로브임펙트의 웹과 앱 디자인으로는 아트파이와 청년보안관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소통하고 그 니즈를 파악하여 최고의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웹빌드는 실력있는 디자인과 필요한 기능,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들의 기호에 맞춰 제작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글로브임펙트는 홍보와 더불어 실질적인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일가견있는 기업이다. 행사의 전략을 수립하고 진행하는 토탈 마스터 에이전시이다. 고객들의 니즈와 함께 기업들의 정확한 타겟들에게 확실하게 홍보 및 브랜딩 할 수 있도록 최고의 계획을 수립해서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고 있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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