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2.20 수 16:54
> 뉴스 > 기업일반
교육 컨텐츠 플랫폼 ‘튜다(TUDA)’,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테라와 MOU 체결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16  15:42:3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500조원을 넘어가고 있지만 시장은 침체기에 빠졌다. 느린 처리 속도와 심한 가격 변동 때문에 결제 실용성 면에서 매우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블록체인이 결제 시스템 개선에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음에도 투기성만 부각되는 것도 이유 중 하나이다. 따라서 교육 컨텐츠 거래에 대한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하는데 힘든 현실이다.
 
이러한 교육 컨텐츠 거래 플랫폼의 결제 서비스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교육 컨텐츠 플랫폼 서비스 TUDA(대표 최재현)와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테라(대표 신현성)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TUDA의 신성윤 의장과 테라의 신현성 대표는 국내 소셜 커머스의 원조 격인 티몬의 공동창업자로 우리나라 이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혁신과 발전을 불러일으켰던 창업가들이다. 이제 신성윤 의장은 블록체인 교육 전문가로, 신현성 대표는 블록체인 결제 전문가로 다시 만난 것이다.
 
TUDA(튜다, 튜터스다이어리 이하 TUDA)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교육전문가 및 이용자 모두를 위한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전문가들의 수업노하우, 멘토링, 커리큘럼, 자료와 교재, 교육정보와 같은 모든 교육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교육 전문가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마음껏 공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테라는 간편하고 빠르면서 국가간 경계가 없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카드사, PG 사 등의 중간 마진이 없어 기존 결제 수단 대비 낮은 비용으로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줄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의 장점을 고루 갖춘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이다.
 
TUDA의 최재현 대표는 “TUDA의 교육 컨텐츠 플랫폼 생태계가 세계적으로 활용될 것이다”며 “수명이 길어질수록 교육의 대한 열망은 지속될 것이므로 꾸준히 성장하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블록체인 인센티를 통해 교육 컨텐츠 제작자들이 정당하게 보상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며 “테라와의 협업이 새로운 분기점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테라의 신현성 대표는 “교육 컨텐츠 거래에도 꼭 필요한 결제 시스템을 TUDA와 테라가 이번 양사간 MOU를 통해 긴밀히 협력하면서 앞으로 테라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거래와 함께 양사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TUDA는 국내 최초 소셜커머스 티몬(티켓몬스터)의 공동창업자로 잘 알려진 신성윤 의장, 블록체인 전문가인 최재현 대표와 함께 10~17년 이상 서비스 전략 및 운영과 개발 경험을 보유한 나용우 CSO와 개발팀이 힘을 합쳐 TUDA의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펀드인 판테라 캐피탈의 LP로 활동하는 김요한 현 팩트블록 COO, 전 데일리금융그룹 상임이사 이찬기 이사, 미국 에듀테크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로버트 이스칸더, 포항공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원장 및 컴퓨터공학과 교수인 홍원기 고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도 TUDA의 가능성을 보고 합류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