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0 일 17:09
> 부동산 > 분양/건설
트리플 역세권 동대구역 ‘이안 센트럴D 오피스텔’, 실수요자 계약 이어지며 조기 완판 기대감 높여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0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대구광역시 분양시장의 뜨거운 열기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바뀐 청약제도에 불구하고 최고 380.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대우산업개발의 ‘이안센트럴D’가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한다. 지난달 동대구 역세권에서 분양한 ‘이안 센트럴D’아파트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438가구 모집에 1만8,244명이 몰리며 평균 41.65대, 최고 380.5대 1의 청약경쟁률로 전가구 1순위 당해에 마감됐다. 이에 따라 아파트에 앞서 3일부터 계약에 들어간 단지 내 오피스텔도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는 ‘이안 센트럴D’의 오피스텔(180실)은 1179세대 규모의 랜드마크 대단지가 갖는 장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파트와 독립성을 가지면서도 단지 내에 조성되는 대형 상가는 물론 커뮤니티센터인 이안컬쳐센터와 풍부한 조경시설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안컬쳐센터 안에는 골프연습장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게스트하우스, 맘스카페, 글벗자리(작은도서관), 으뜸아이(어린이집), 센트럴 경로당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된다.
 
여기에 대구지역 교통망의 핵심인 KTX, SRT, 대구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이 단지 앞에 위치해 실거주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임대를 놓기에도 편하다. 또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에 신세계백화점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교통의 편리성은 물론 쇼핑과 문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KTX동대구역 앞에 위치한 1179세대 대단지 내 주거용 오피스텔로 아파트의 장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어 실거주도 유리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임대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며 “1인가구 및 신혼부부 등이 실거주하기 편안하게 세탁기 및 의류건조기, 빌트인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만큼 조기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이안 센트럴D’의 오피스텔은 견본주택에서 1월 3일~4일까지 2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아파트 못지 않은 설계를 갖춘 180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1㎡ 104 실(일반분양 88실), △53㎡ 58실(57실), △68㎡ 18실(10실)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중 일반분양은 155실이다. 내부는 1인가구 및 신혼부부가 살기에 적합한 투룸 설계 및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실거주에 편리하게 슬라이딩 도어, 의류 건조기, 세탁기, 비데, 빌트인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 제공한다.
 
‘이안 센트럴D’의 주거용 오피스텔은 대단지 아파트와 함께 있는 조성되는 단지 내 오피스텔로 단지 내 상가 이용은 물론 아파트의 조경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주거 인프라가 우수하다. 동대구역 역세권으로 출퇴근 또한 편리하다. 이런 우수성으로 인해 임대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는 물론 성인 자녀와 주거를 달리하면서 한 단지 내에 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실수요자들의 투자 열기가 뜨겁다.
 
대구지역 교통망의 핵심인 KTX, SRT, 대구지하철 1호선, 고속버스터미널까지 있는 동대구역은 2016년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에 신세계백화점까지 들어서며 대구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태어났다. 전국 어디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편리성, 쇼핑과 문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인프라까지 겹쳐지며 동대구역 초역세권은 단번에 수성구의 가치를 뛰어넘는 미래가치가 우수한 주거지로 탈바꿈했다.
 
미래가치가 높은 동대구의 중심에 위치한 ‘이안 센트럴D’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강점이다. 도보이용이 가능한 입지에 국내에서 2번째로 큰 대형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과 멀티플렉스 메가박스가 있고, 이마트 만촌점과도 가까이에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동대구로를 따라 종합병원인 파티마병원이 있어 가까이에서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km권에 신암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부여성문화회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동대구역 인근지역은 재정비 사업진행 예정으로 주거환경은 앞으로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또한 메리어트호텔&레지던스도(2020년 예정) 단지 근처에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예정이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