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1.21 수 10:31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알리바바의 블랙프라이데이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11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11월 11일 중국 광군제 ‘광군(光棍)’은 빛나는 막대기라는 뜻으로 1이 4개 겹친 날이 외롭게 서있는 독신남과 비슷하다는 뜻에서 유래했다.
 
알리바바가 작년(2017년) 광군제 하루에 올린 매출만 무려 28조 원
 
알리바바가 2009년 자회사 타오바오 몰을 통해 독신자를 위한 대대적 할인행사를 시작하면서부터 광군제가 중국 최대 쇼핑 축제로 탈바꿈했다.
 
중국은 신용카드 이용률이 낮고 규제도 심해 전자 상거래 사업에 좋은 환경은 아니었다. 알리바바가 눈부신 성과를 이뤄낸 비결은 과감한 혁신에 있다.
 
‘신유통’으로 불리는 혁신 전략의 핵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의 검색, 결제, 물류 전 과정에서 ‘단절되지 않고 통합’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