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1.21 수 11:07
> 뉴스 > 유통
인건비 없는 무인점포 빨래방창업 워시피플, 사계절 확실한 빨래 서비스로 인기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9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워시피플 인천 부평점

최근 이상기후로 여름에는 유독 폭염과 태풍 등 관련하여,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장마철이 시작되고 지속됨에 따라 덥고 습한 환경 때문에 곰팡이균 처리를 위해 고민하는 경우도 증가한다. 겨울철에도 마찬가지로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실내에서 빨래를 말리는 경우가 많다. 이때 환기를 자주 못 하게 되면서 실내 세균 증식과 불쾌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코인빨래방을 이용할 경우 세탁과 건조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와같이 코인빨래방은 날씨나 계절에 관계없이 호황을 누리는 업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동파 때문에 가정 내 수도나 세탁기가 얼어, 밀린 빨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코인빨래방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코인빨래방은 한꺼번에 많은 양의 빨래가 해결되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이내에 끝낼 수 있어 편리하다.
 
이에 셀프빨래방창업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눈에 띄는 브랜드가 ‘워시피플’이다.
 
셀프빨래방은 빨래방 점주가 상주해서 근무하는 인원이 필요 없어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는 것이 워시피플의 장점이다. 그 때문에 1인 창업, 부부창업, 은퇴창업으로 좋고, 투잡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워시피플의 강점은 신뢰도다. 워시피플의 빨래방창업은 검증된 설비와 현대적인 인테리어 꼼꼼한 사후관리를 갖추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워시피플의 주력상품으로는 프랑스/스페인의 다뉴브 세탁장비와 독일 휩시의 세탁장비 그리고 올해 추가된 미국의 맥씨가 있다. 이들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상업용세탁기, 상업용건조기 제조 업체이며,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독보적인 내구성을 자랑한다. 워시피플은 빨래방창업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들 본사와 직접 협약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세탁장비를 직수입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기술회의를 통해 꾸준한 피드백을 공유하기도 한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온라인 검색광고, 포털사이트 지도 등록, 블로그 노출, 카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지원한다. 또한, 워시피플과 결합된 커피숍, 코인안마의자 등으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워시피플은 매력적이다. 처음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조작, 세탁 시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무료로 자동 투입되어 소비자로 하여금 비용 부담도 줄였다.
 
특히 워시피플에서 자체개발한 무인포스기 ‘와포스’를 통해 회원가입 후 세탁요금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등 빨래방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와포스는 기존 셀프카운터로 불리는 자체정산관리 장비에 회원제 고객관리와 원격제어 기능을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셀프빨래방 통합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음성서비스, 동영상 구현 등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매장 내 세탁기, 건조기, 자판기에서 자유롭게 활용가능하다.
 
한편, 최근 베트남 법인 체결 성공하였으며 그 기념으로 빨래방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 점주들을 위하여 전폭적인 장비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 및 빨래방창업비용 문의는 워시피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