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1.21 수 10:31
> 부동산 > 분양/건설
고품격 타운하우스 세종 리치먼드힐, 세종시 유일 건축허가 ‘완료’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9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세종 리치먼드힐 기공식(사진제공=태원건설산업㈜)

세종시 고운동에 들어설 고품격 타운하우스 ‘리치먼드힐’이 지난 1일 기공식을 완료하고 분양홍보관을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분양을 개시했다.
 
기공식에는 태원건설산업㈜ 박재현 대표를 비롯해 ㈜홍익기술단 성낙전 회장, 리치먼드힐 전속모델 장신영 등을 포함해 약 100여명 이상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기증 받은 ‘사랑의 쌀화환’은 복지단체에 기부해 기쁨을 나누었고 기공식 당일 분양홍보관도 연달아 오픈해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 날 태원건설산업 박재현 대표는 “집은 가족의 사랑과 꿈, 미래를 담는 가장 중요한 공간이다. 리치먼드힐 역시 모든 가족이 행복하고 편안한 매일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해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리치먼드힐이 완공되면 세종을 대표하는 타운하우스로 거듭날 것이라 자부한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2020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리치먼드힐은 고운동(1-1생활권)에 세워지며 시공은 태원건설산업㈜ 이 시행은 디앤씨리치㈜가 맡는다. 전체 부지면적 1만 5,314㎡에 지상 3층 구조의 단독주택 43가구 규모로 공급되는 리치먼드힐은 세종시에서 유일하게 건축심의 및 건축허가를 완료한 고품격 타운하우스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친환경, 힐링, 시스템 등의 주거 환경 및 설계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친환경건설대상 주거설계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주택시장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세종시에서 고급 타운하우스의 등장은 오픈 전부터 떠들썩했다. 바로, 리치먼드힐이 세종시 최초로 건축심의 및 건축허가를 완료한 블록형 단독주택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독주택이나 전원주택은 개별 택지를 구입 후 주거자가 직접 집을 짓는 방식이다. 이는 주택의 설계부터 관리와 책임까지 온전히 집주인에게 있어 신경 쓸 부분이 많고 유지 보수 비용도 높다. 세종시 역시 마찬가지다. 세종시에도 여러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가 있지만 대부분 대지 조성 후 택지만 분할해서 분양하는 방식이었으나 리치먼드힐은 세대 건축까지 제공되는 점에서 세종시 내 블록형 단독주택에서도 주목도가 높다.
 
특히 리치먼드힐은 3층 단독주택이 여러 개 모여 하나의 타운을 형성하는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로 43세대가 하나의 단지를 이루며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기존 주택과 차별화된 아파트형 설계 및 시스템 적용으로 커뮤니티 시설이나 보안 관리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전원주택의 여유로움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두루 갖췄다는 평을 듣고 있다.
 
포털 사이트 분석 리포트 자료에 따르면 세종, 대전 지역에서 약 70% 이상으로 가장 많이 리치먼드힐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며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 경기 성남 등의 수도권 지역에서도 유입율이 약 20%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리치먼드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세종시의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 환경과 뛰어난 교육환경, 그리고 최근 국회 분원 신설 등 개발 수혜가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2024년 완공되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리치먼드힐 인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 접근성이 좋아 이로 인한 수도권 수요자 유입이 이어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밖에 서울ㆍ경기권 대비 넓은 정원, 테라스, 다락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무엇보다 고급 주방 가구가 빌트인 되어 있어 아파트 못지 않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리치먼드힐 흥행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리치먼드힐 단지 안팎은 도시 안에서 숲세권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 안은 40% 이상의 녹지공간과 조경으로 꾸며져 숲 속 전원주택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단지 밖 주변에는 근린공원과 산책로, 세종시 외부순환 둘레숲길, 단지 공공조경 산책길, 국사봉 누리길 등 세종시 최고의 천혜 자연환경이 둘러싸고 있다. 교통여건 역시 1번 국도가 인접해있어 세종시 전 지역과 대전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세종 리치먼드힐 분양 관계자는 “단지의 위치가 세종시 안에서도 서울~세종 고속도로와 가장 가까운 곳이어서 접근성도 편리하다”며 “아파트 일색인 세종시 안에서 고급 타운하우스로서의 남다른 차별성과 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고 전했다.
 
리치먼드힐 분양상담은 세종시 마음로 264 고운프라자 2층 분양홍보관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