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1.19 월 11:47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소비, 재미를 만나다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2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소비자에게 제품을 팔면서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까지 주는 ‘게임화(Gamification)’ 전략이 유행하고 있다.
 
나이키는 운동화에 센서를 부착해 활동량에 따라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맥도날드는 고객이 주문 시 ‘빅맥송’을 부르면 공짜 햄버거를 준다.
 
이처럼 게임화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도전 과제를 부여받고 이에 성공하면 단계적 보상을 얻는 듯한 기분을 느낀다.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재미, 성취감, 도전정신 등을 고양시킬 수 있다.
 
기업도 고객 유지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게임화 전략이 각광받는 이유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