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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직장인에게 필요한 영양제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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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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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직장인은 워라밸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업무 효율을 올려야해 업무에 따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줄 영양제 종류를 추천한다.
 
비타민B 복합체
비타민B군은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우리 몸의 에너지가 잘 생성되도록 한다. 탄수화물이 분해 되지 않으면 피로물질이 쌓인다. 그래서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이 들어간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해야 한다.
 
2. 스트레스를 받으면 마그네슘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늘어나는데, 아드레날린은 마그네슘을 몸 밖으로 과도하게 배출시켜 마그네슘 부족 현상을 불러온다.
 
3. 눈이 침침하다면 루테인
직장인은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 때까지 쉬지 않고 ‘눈’을 쓴다. 그러다보면 눈이 건조하고 침침해진다. 눈에 필요한 대표 영양소는 루테인이다. 루테인은 시력을 담당하는 망막 황반의 재료이다.
 
4. 뇌신경 안정시키는 테아닌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은 뇌 신경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뇌 신경 손상을 일으키는 신경전달물질 글루탄산염의 활동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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