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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광주 황금입지 선점,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 10월 분양예정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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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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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호재가 넘치는 경기광주 황금입지 상권 최중심에 지금까지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인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가 10월 본격분양을 시작한다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25층 랜드마크 타워 중에서 지하1층에서 지상2층까지 총 3개층이 상업시설로 규모는 약 23,900㎡로 경기광주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교통, 생활, 문화가 집중된 경기광주 황금입지인 경안동 일대에 위치하여 병의원시설, 금융상권, 먹거리상권, 시장상권 등이 갖추어져 있다. 경안동 상권은 도심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의 유형을 보이는데 주변에 재래시장, 로드샵,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고, 주부와 학생 등 약 8만명의 풍부한 유동인구로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공개공지 앞 스트리트형 오픈매장 상권과 경안전통시장 출입구 연계상권, 시장상권과 상생하는 일반 도소매업종, 푸드리테일 연계상권 등으로 조성되며 철저하게 지역 상권에 밀착된 업종으로 조성된다. 보행자 중심의 동선 구성과 타 상가 대비 높은 주차장 비율 역시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상업시설을 한 곳으로 집중 배치하여 짧은 동선 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즐기려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몰링형 문화복합상가로 조성된다.
이러한 몰링형 상가는 집객력이 높아 상권과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투자자들은 공실 위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상가 이용객들이 컨셉화 된 문화복합상가 내에서 다양한 문화와 쇼핑,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겨 체류시간이 길기 때문이다. 이처럼 긴 체류시간은 꾸준한 소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이 가능해진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직선거리로 500m이며, 도보 13분거리에 경강선 개통으로 분당, 판교 생활권이 가능한 교통망이 구축되었다. 성남-장호원 도로 개통으로 도심 및 수도권 진출입도 편리하며 45번국도 및 3번국도를 통해 중부고속도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경안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약 1천여 세대 송정지구 개발사업 등 최근 광주에 집중되는 각종 개발호재까지 감안하면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의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8.2 부동산 대책 이후로 갈 곳을 잃은 소비자들의 뭉칫돈이 상가 분양으로 몰리고 있다. 상가의 경우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편이며 특히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상가 투자와 임차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 인근 인프라에 대해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입지조건에 대해 잘 따져봐야 한다” 고 조언했다.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이번 달인 10월부터 분양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28-25에 위치한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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