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0.22 화 20:39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미디어 커머스 등장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27  09:51:47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미디어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융합한 ‘미디어 커머스(Media commerce)’가 유통업계의 새 화두로 등장했다.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나 영화 등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극중 주인공의 옷이나 장신구가 마음에 들면 별도 검색 없이 바로 같은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화장품과 의류 등을 판매하는 방식이 모두 미디어 커머스에 해당한다.
 
미디어 커머스는 신문, 잡지 등 레거시 미디어를 통한 기존 상품 광고보다 훨씬 더 생생하고 효과적인 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중국 알리바바는 방송에서 주인공이 착용한 제품을 ‘티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해외여행도 오픈마켓 ‘타오바오’에서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미국 아마존 역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와 연계해 온라인 소비자를 유인하고 있다.
 
한국은 ‘한류’라는 경쟁력 있는 문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서 앞서나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많은 국내 기업들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