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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실버푸드를 주목해라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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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8.30  10: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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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노년층을 위한 맞춤형 음식 ‘실버푸드(Silver Food)’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보다 먼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일본에서는 실버푸드를 ‘개호식품(介護食品)’ 즉, ‘곁에서 돌봐주는 식품’으로 부른다.
 
일본에서는 씹는 힘이 약한 고령자를 위해 최대한 부드럽게 만든 식품, 혈압 및 콜레스테롤 조절 성분을 추가한 식품 등 다양한 실버푸드가 판매되고 있다.
 
국내 실버푸드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11년 5104억 원이던 국내 고령친화식품 시장은 2015년 7903억 원으로 55% 증가했다.
 
2017년 말에는 고령친화식품을 대상으로 한 한국산업표준(KS)도 제정됐다. 유통업계, 요식업계 전반이 이러한 변화에 관심을 갖고 성장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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