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0.18 금 16:31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인스타그램의 변신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1  09:50:26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사진, 동영상 전문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쇼핑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판매자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명, 가격, 이미지, 판매처 웹사이트 링크 등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구매자가 이 링크를 눌러 곧바로 판매자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 물건을 살 수 있다.
 
소비자는 소셜미디어를 하는 와중에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고, 판매자는 수수료 없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쇼핑 기능이 등장한 후 전 세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기존 1500만 개에서 2500만 개로 대폭 늘었고, 매일 2억 명의 방문자를 불러 모으고 있다.
 
한국 기업 중에는 아모레퍼시픽(라네즈, 마몽드), LG생활건강(더페이스샵, 비욘드),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잇세컨즈) 등이 인스타그램 쇼핑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과 이미지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가 늘어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직 인스타그램을 적극 이용하지 않는 기업들도 서둘러 이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한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cs__min 인스타그램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