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8.20 월 18:03
> 뉴스 > 경제
르하임 스터디카페 일산풍동점 이정행 점주, “체계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에 감동”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09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르하임 스터디카페 일산 풍동점은 주위에 아파트세대만 1만 세대 이상를 이루고 있는 대표적인 인구 밀집 지역이다. 인근에 초중고가 인접해 있어 중고생과 아파트 상권의 성인층들에게도 관심을 얻으며 일산지역을 대표하는 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평범한 회사원에서 창업까지의 스토리를 듣기위해 르하임 일산풍동점 이정행 점주를 만나보았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바란다. 
A 평범한 회사원으로 근무하며 공부를 하려 찾은 스터디카페에 매력을 느껴 창업까지 이르게 됐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A 르하임이 창업을 준비하며 느낀 불안함을 떨치게 만들어 줬다. 몇 개의 스터디카페를 알아보며 상담도 받았지만 막막한 기분을 떨칠 수 없었는데 르하임스터디카페 가맹본부를 찾아서 상담을 하면서, 함께한다면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모든 일은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하고 함께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 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
A 단연 홍보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체계적인 계획과 다양한 방법의 홍보를 통해 오픈 전에 100명의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 오픈 후의 운영방법과 관리방법들에 대해 정확한 CS교육 매뉴얼이 있었고 현장에서도 자세히 알려주며 근심을 덜어준 점도 감동이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이 있다면?
A 고마웠던 순간들이 너무 많다. 첫 상담부터 시작해 끝까지 친절하게 이끌어주고, 입지선정과 임대계약과 관련한 문제들도 모두 원활하게 해결해줬다. 무더운 여름에 함께 전단을 돌리고, 오픈하는 날은 늦게까지 함께 해줘 처음 겪는 상황에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다. 모든 것이 가맹점의 성공을 간절히 원하는 진심이라는 걸 알 수 있었고, 다시 한 번 가맹본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바다.

Q 앞으로 운영 계획 및 예비 창업주에 간략한 조언 바란다.
A 첫 단추를 멋지게 꿰 주셔 감사한다. 무인이고 24시간이라는 것은 최고의 장점이다. 청결한 환경과 학습 분위기 조성은 점주의 몫이기도 하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그 두 가지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끼지 않고 만족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
 
창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난감할 것이다.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의 조언이 필수적이고, 그런 사람들이 옆에서 도와준다면 창업이라는 문이 그리 좁지만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모두 파이팅하길 바란다.

한편, 르하임 가맹본부는 스터디 카페의 전문 브랜드로써 8월 현재 총 60호점의 계약을 돌파하고 8월 중 부천 송내점, 부산대점, 인천 부평역점, 인천 구월점, 김해 내외점, 일산 마두점이 추가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11개의 지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018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여하면서 르하임을 이용하는 고객님들께는 감사의 마음을 담고 가맹점들의 매출 증진을 위해 통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올 여름 휴가 르하임 스터디카페로 <장학금 1,000만원> 받으러 가즈아~~!!”라는 주제로 오는 8월 15일까지 전국의 르하임스터디카페 지점에서 진행되며, 기간권 또는 정액권을 등록한 고객에 한해 응모권 추첨을 지원하며 1등부터 5등까지 총150명을 선정해 파격적인 장학금과 푸짐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르하임 관계자는 “이번 정기 이벤트를 통해 가맹점들이 많은 매출이 상승해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소통 및 혜택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8월 23~25일까지 전남 광주 김대중컨벤션 센타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