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0.14 월 09:37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ICT 리더를 위한 휴가 추천도서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06  10:24:37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올해 하계 휴가에서 ICT의 흐름과 미래를 읽을 수 있는 책 10권을 추천한다.
 
마이크로 트렌드X / 마크 펜 외 저
몇 개의 큰 힘이 세상 돌아가는 법을 결정하던 메가트렌드의 시대는 종말됐다.
 
아트경영 / 홍대순 저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생각. 경영에 예술을 개입시키는 ‘아트경영’에 주목해야 한다.
 
원칙 / 레이 달리오 저
달리오는 원칙을 지키는 것을 중요시 여긴다. 회사를 경영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212개의 원칙은 ‘의사결정 도서관’ 역할을 한다.
 
이스라엘 탈피오트의 비밀 / 제이슨 게이츠 저
이스라엘이 혁신 강국이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탈피오트’가 있다. 여기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교육을 받는다.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 대니얼 코일 저
조직의 성과는 개개인 능력의 총합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결과의 차이를 가른 것은 팀워크, 팀문화였다. 협업의 긴밀함이 어떤 성과의 차이로 이어지는 지를 과학적으로 밝힌 책이다.
 
데이터를 철학하다 / 장석권 저
인문학의 시선으로 재구성하는 데이터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본 책. 이 책에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경제적, 기술적, 전망을 제시하지는 않는다.
 
모두 거짓말을 한다 /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저
빅데이터가 사람의 심리를 엿보는 아주 새로운 방법임을 보여준다. 또한 이를 통해서 21세기 사회과학의 새로운 길을 정의한다.
 
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 / 최은수 저
샤오미, 우버 등 유니콘 기업의 핵심 기술은 무엇이며 앞으로 성장 기회를 만들어낼 비즈니스 플랫폼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해답을 키워드와 모델을 통해 본다.
 
아마존 미래전략 2022 / 다나카 미치아키 저
‘고객 중심’은 단순히 편의를 생각한다는 차원이 아니라, 회사의 이익을 고객에게 최대한 되돌려 주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 경험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만드는 것.
 
히트 라프레시 / 사티아 나델라 저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역사에 남을 기업, 사회가 발전하는 길을 모색하고자 하는 리더가 갖춰야할 비전을 보여 주는 책이다.
 
출처 KT경영경제연구소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관련기사]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