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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열대야에 좋은 음식 5가지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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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8.05  01:0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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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더워서 잠도 안오는 요즘, 뭘 먹어야 편안한 밤이 될까?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하고 휴식을 취할 때 좋다. 또한 숙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우유
우유는 칼슘이 풍부해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잠을 부르는 세로토닌의 주 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해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아몬드
아몬드는 마그네슘이 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켜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다만 견과류인 아몬드는 자기전에는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호박
호박은 잠들기 전 단계인 수면 잠복기를 짧게 하고, 숙면을 취하게 도와준다. 또한 아침에 상쾌함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되므로 삶거나 구워 먹는 것이 좋다.
 
체리
체리에는 수면 사이클을 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체리는 불면증의 강도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된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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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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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혜영 2018-08-05 15:35:17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열대야가 계속되어서 며칠 잠을 제대로 못 잤는데, 오늘은 숙면을 취할것 같아요.신고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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