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0.14 월 19:41
> 뉴스 > 건강/의료
놓치기 쉬운 여름 휴가철 꿀피부 관리 상식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17  15:17:11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직장인 K씨(27세, 여성)은 올 여름 친구들과 함께 가까운 동남아로 휴가를 계획하고있다. 하지만 최근 늘어난 피부 트러블이 휴가지에서 더 심해질까봐 고민이다. 급하게 가까운 샵에서 관리를 받고 있지만, 친구들과의 의미있는 여행을 피부 트러블 때문에 망칠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다.
 
대학생 L씨(23세,여성)은 대학교 종강 후 친구들과 함께 워터파크를 다녀온 후 피부 트러블이 심해졌다. 나름대로 피부에 신경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속상하기만 하다. 1주일 후 인턴을 하기로 한 회사에 출근을 해야하는데 피부가 쉽게 진정되지 않아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하고있다.
 
무덥고 습한 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피부 유분이 높아지고, 세균 번식이 쉬워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여성들의 피부 관리 고민이 늘어나고 있는 것.
 
올 여름 뽀송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꿀피부를 완성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여름철 피부 관리 팁에 주목해보자.
 
클렌징후 피부 밸런스 체크하기
 
여름철 낮 동안 지속적으로 덧바른 선크림과 워터푸르프 제품 등의 답답함을 씻어내기 위해 클렌징을 과하게 하다보면 피부에서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안을 하곤 한다. 하지만 세안을 위한 클렌징 폼 성분은 대부분 알칼리성을 띄고 있어 우리의 피부 밸런스(pH지수)를 무너뜨리는 주범이라는 사실.
 
자칫 클렌징에만 집중하여 놓치기 쉬운 사실이지만, pH 밸런스가 무너진 피부는 모낭충 및 유해균 증식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원인이 된다. 따라서 클렌징만큼이나 그 이후의 피부 밸런스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여름철 꿀피부를 유지하는 중요한 팁이다.
 
최근 ‘지중해 미스트'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뷰티 브랜드 슈어니스(SURENESS)의 ‘스파클링 밸런스드 미스트’는 우리 피부와 같은 약산성 성분으로 세안 후 무너진 pH 밸런스를 잡아줄뿐만 아니라 8종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재생과 피부 속보습에도 효과적이다.
 
인스타그램에서 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P씨(23세,여성)는 “요즘 날씨가 습하다 보니 피부에 가끔씩 트러블도 생겨요ㅠㅠ 그럴때 세안에 진짜 신경을 많이 쓰는데 요즘 이 미스트로 효과 많이 보고있어요!! 세안 직후에 바로 미스트 뿌려주면 피부 밸런싱 효과에 탁월해서 트러블 부위에 최고!!” 라며 후기를 전했다.
 
최근 P씨 뿐 아니라 SNS상에서 입소문을 통해 피부 밸런싱에 효과적인 미스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슈어니스 ‘스파클링 밸런스드 미스트'에 대해 전문가들은 “우리 피부가 건강한 약산성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피부의 적정 pH 지수를 유지시켜주는 약산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라며, “슈어니스 제품과 같은 pH 밸런스를 잡아주는 약산성 미스트가 여름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다”고 조언한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