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8.24 토 12:28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인버타이징 Invertising
원동화 수습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9  10:23:40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인버타이징이란? ‘고객’이 아닌 ‘내부직원’을 타깃을 한 광고이다. ‘내부(Internal)’와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직원들에게 해당 기업의 비전 및 상품 가치를 제대로 알리려는 내부 마케팅을 의미한다.
 
2014년 갤럽 조사에 따르면 미국 직장인 40%는 “내가 속한 기업과 경쟁사 브랜드 및 제품의 차이를 분명하게 설명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모든 기업의 첫 번째 고객은 외부의 불특정 대중이 아니라 자사 직원이며, 이들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잘 이해할수록 기업 성과가 향상된다는 믿음에 근거한다.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인버타이징을 잘 활용하는 대표 기업 ‘일하는 즐거움’을 중시해 승무원들에게 반바지, 운동화 등 편안한 복장을 허용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한다.
 
또 파병 군인 가족이 마지막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직원이 도운 이야기, 곰인형을 잃은 어린이 고객을 위해 공항 곳곳을 뒤져 해당 인형을 찾은 사연 등을 담은 동영상 ‘우리의 목표와 비전’도 큰 화제를 낳았다.
 
소비자의 열광을 이끌어 내려면 일단 직원들부터 해당 기업의 열성 고객으로 만드는게 중요하다. 인버타이징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원동화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