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6.22 금 18:20
> 뉴스 > 사회
여름 캠핑 대비 나에게 딱 맞는 쿨러 선택법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있는 여름이다. 이런 날씨에 캠핑을 가게 된다면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식재료”일 것이다. 이동 중에도 식재료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캠핑쿨러”는 머스트해브(Must-have)아이템이다. 캠퍼들 사이에서는 이미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이지만, 종류도 가격대도 워낙 다양하여 막상 구매하려면 어떤 쿨러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이다.
 
여름 캠핑을 준비중인 전문캠퍼 A씨에 따르면 “종류가 다양한 만큼 기능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본인의 캠핑 스타일에 맞춰 쿨러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냉동 기능까지 겸비한 강력한 “컴프레서쿨러”
쿨러계의 끝판왕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컴프레서쿨러’ 일반 냉장고처럼 온도가 영하까지 내려감은 물론이고, 내가 원하는 온도로 설정이 가능하다. AC/DC 전원을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므로, 가정에서는 물론 차량 이동 중에도 변함없는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레저용 차량 부품 브랜드로 유명한 도메틱 “COOL FREEZE CFX”시리즈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컴프레서 쿨러의 대표제품이다. 올해 리뉴얼해 출시한 이 제품은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간단한 어플만 깔면 이동중에도 휴대폰으로 손쉽게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다른 컴프레서 쿨러와 차별화 된 디자인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CFX”. 꽝꽝 언 아이스크림, 슬러시 형태의 소주를 즐기고 싶다면 강력하게 추천한다.
 
   
 

합리적인 가격의 사계절용 “TE쿨러”
TE쿨러란, 열전반도체(펠티어)방식으로, 주변 온도에 대비하여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쿨러를 일컫는다. 역시 AC/DC 전원을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한 TE 쿨러는 성능면에서는 컴프레서 쿨러에 견줄 수 없지만,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겨울철엔 온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은 쿨러이다.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도메틱 “TROPICOOL TC”제품은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급으로, 7단계 온도조절이 가능하다. 좀 더 컴팩트한 사이즈의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고 있다면 “TC” 모델을 추천한다.
 
전기가 없는 곳에서 유용한 “아이스박스”
일반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아이스박스는 전기로 작동하는 컴프레서/TE 쿨러와는 다르게 냉매제를 통해 온도를 조절한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 열 차단력”이 성능을 구별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외부열 차단력이 높아야 냉매제를 오래 유지시켜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메틱 “COOL ICE”시리즈는 미로식으로 디자인 된 뚜껑과 몸체 사이에 있는 밀봉패드가 열이 내부로 유입되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에 최대 10일까지 음식 보관이 가능하다. 오지 캠핑, 낚시, 백패킹 등 전기가 없는 곳에서 활동을 즐기는 타입이라면, 많은 양의 음식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대용량(42L~85L) 프리미엄 아이스박스 도메틱 “COOL ICE"를 추천한다.
 
가벼운 나들이엔 역시 패션 “쿨러백”
쿨러백은 휴대가 간편하여 가볍게 피크닉을 가거나 일상적인 야외 활동 시 적합하다. 보온이나 보냉에 특화된 제품으로, 처음 가져간 그 상태의 온도를 유지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아이스팩과 같은 냉매제를 활용하면 그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역시 지속력이 가장 큰 선택 포인트다.
 
나와 찰떡궁합인 쿨러를 찾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구입처이다. 어디서 구매해야할지 고민된다면, 한국에서 공인하는 안전인증, 전자파인증을 받아 공식 수입된 검증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디몰(D-mall)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워지는 여름철, 나에게 딱 맞는 쿨러와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겨보자.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