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0.23 화 00:31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물어보지 마세요 언택트 마케팅
원동화 수습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언택트 마케팅 접촉을 뜻하는 ‘컨택(Contact)’과 부정의 의미를 지닌 ‘언(un)’을 합한 신조어로 고객과의 대면 접촉을 최대한 줄인 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
 
모바일 앱을 통한 자동 주문, 인공지능(AI) 발달에 따라 이용 범위가 날로 얿어질 언택트 마케팅의 4대 전략을 소개한다.
 
첫째, 신속해야 한다. 사람의 도움이 불편하다 해서 시간을 허비하는 일까지 좋아하는 소비자는 없다.
 
둘째, 편리해야 한다. 아마존고의 무인점포는 물건을 집어 매장을 나가는 것만으로 결제가 끝난다.
 
셋째,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해야 한다. 상품 문의 과정에서 배송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정보를 노출하지 않아야 한다.
 
넷째, 개별 소비자에 대한 맞춤 서비스가 필요하다. 단순 비대면이 아니라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반영해야 한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원동화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