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1.13 화 06:26
> 교육 > 교육일반
개정된 텝스 시험, 뉴텝스 책으로 공부해야…해커스 뉴텝스 개념서 출간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텝스(TEPS) 개정시험인 ‘뉴텝스(New TEPS)’가 시행된 지 한 달여가 지났지만, 바뀐 시험을 어떻게 대비해야 할 지 막막해 하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텝스 교재 중 뉴텝스 개념서가 많지 않아, 수험생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뉴텝스는 기존 텝스 시험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는 평이 많다. 그러나 영역별 비중이 달라지고, 신유형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기존 텝스 교재로만 준비하기엔 한계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뉴텝스 전문 교재로 공부하지 않으면 신유형에 대비하기 어려워 고득점을 얻기 힘들다는 것.
 
이러한 가운데 해커스가 뉴텝스 개념서를 출간해 수험생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역별, 목표점수별로 라인업이 갖춰져 있어, 텝스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만점 달성을 목표로 하는 사람, 텝스를 독학으로 준비하는 사람까지, 다양한 수험생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해커스는 2008년 11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외국어 분야 텝스 Reading 부문 10년 연속 텝스 교재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지키며 텝스 수험생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아왔다.
 
이번 뉴텝스 교재 라인업에도 10년간 베스트셀러 1위 교재를 만든 연구진의 노하우가 담겼다. 우선, 정규 레벨 수험생을 위한 ‘해커스 뉴텝스 Reading/Listening’은 뉴텝스 신유형을 분석해 반영하였다. 기본기를 다진 후 실전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뉴텝스 실전 모의고사 1회분을 수록하고, 온라인 모의고사 1회분을 제공하여 실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입문 수험생을 위한 ‘해커스 뉴텝스 베이직 리딩/리스닝’은 텝스 초보를 위해 문법/독해/어휘와 청해를 4주 동안 완성할 수 있는 플랜을 수록했다. 해당 교재 역시 뉴텝스 온라인 실전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리스닝 교재는 정기 시험과 동일한 성우 음성이 담긴 MP3 파일과 받아쓰기&쉐도잉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중급 수험생을 위한 교재로는 ‘해커스 뉴텝스 중급 청해/문법/독해, 어휘’가 있다. 역시 뉴텝스 및 신유형을 분석해 반영했고, 중급에서 상급으로 도약하기 위한 4주 완성 플랜이 수록되어있다. 중급 교재에는 실전 모의고사 1회분이 수록되어 있으며, 온라인 모의고사 1회분이 추가로 제공된다. 나아가 청해 교재는 미니 테스트 7회분을, 독해, 어휘 교재는 미니 테스트 5회분을 수록하였다.
 
‘해커스 텝스 보카’ 교재는 전 레벨의 수험생이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교재다. 텝스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최신 기출 어휘를 30일 동안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출제율 높은 단어와 관련어를 정리하여 쉽고 빠르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출제 포인트’까지 수록하여 최신 출제 경향을 익히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해커스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 뉴텝스 출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각 온라인 서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뉴텝스 7종 교재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으며, ‘뉴텝스 가이드북’(PDF)과 ‘해커스텝스 인강 20%할인권’, 그리고 교재 1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뉴텝스 가이드북’은 신유형을 빠르게 이해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인강과 병행하면 더욱 빠른 목표점수 달성이 가능하다.
 
한편, 2018년 뉴텝스 시험일정은 ▲6월 16일(토)  ▲7월 7일(토)  ▲8월 4일(토)  ▲8월 19일(토)  ▲9월 1일(토)  ▲9월 16일(일)  ▲10월 20일(토)  ▲11월 3일(토)  ▲12월 1일(토)로 예정되어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