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9.19 수 17:55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소확행과 가심비로 소비자 잡아라
원동화 수습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 가격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가성비에 ‘마음 심(心)’자를 넣은 ‘가심비’ 젊은 세대들은 자기만족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대세가 되고 있다.
 
명품, 프리미엄 가전 중심이던 해외직구 물품이 선풍기 등 일상용품으로 확대된 것. 편의덤 고급와인, 주말 국내 호텔 패키지, 집까지 배송되는 혼술상 세트 등은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한 대표적 상픔이다.
 
편의점에서는 가심비가 가성비를 압도하고 있다. 편의점 도시락 매출은 2016년 3분기 이후 대표적 가성비 상품인 사각김밥 매출을 앞섰다.
 
패스트푸드 소비는 줄어들고 있지만 티라미수 등 고급 디저트 소비는 꾸준히 늘고 있는 것도 가심비 트렌드 중 하나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소확행과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유통업계가 이를 선도할 맞춤형 상품 및 전략에 힘써야 하는 이유다.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원동화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