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8.15 수 09:58
> 뉴스 > 기업일반
엘리먼트 그룹,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오픈 플랫폼 확산에 주력
 
암호화폐 경제학 및 디지털 자산 분야의 유력 자문회사 엘리먼트 그룹(Element Group)이 지난달 24일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서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약칭 ‘오픈’으로도 알려진 오픈 플랫폼은 암호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포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분산화된 지불 플랫폼을 최초로 개발한 업체다. 오픈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되어 설계된 유일한 분산형 지불 솔루션으로 개발자가 짧은 코드 몇 줄만 삽입하면 기존의 앱, 혹은 새로운 앱에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을 통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엘리먼트 그룹은 자문, 거래, 재무, 기술, 자산 관리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자본 시장의 종합 서비스 회사다. 2017년 설립되었으며, 기관 차원의 글로벌 토큰 매매에 대한 선두 자문 업체로 그 입지를 굳혔다. 현재 업계의 유력 프로젝트 및 기업, 창업자와 더불어 암호화폐 경제학, 금융, 전략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엘리먼트 그룹은 이미 오픈의 토큰 판매 과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토큰 경제 구조를 확립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엘리먼트는 오픈 생태계의 차세대 토큰화 기능이 보장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엘리먼트의 현재 포트폴리오는 블록체인 영역의 몇몇 핵심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왁스(WAX), 에니그마(Ennigma), 리피오(Ripio) 등이 대표적이다. 오픈의 플랫폼은 블록체인 호환성이 높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여러 가지 암호화폐를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엘리먼트가 지원하는 비슷한 종류의 혁신 프로젝트와도 일맥 상통한다.
 
스캐폴드 시스템을 통해 오픈은 개발자가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필수 인프라를 제공한다. 따라서 지식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개발자가 오픈을 활용할 수 있고,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진입 장벽 역시 대폭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엘리먼트 그룹은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오픈의 입지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오픈 프로젝트를 지역 개발자 커뮤니티에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준 것은 물론, 해당 지역에서의 전반적인 전략 수립에도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오픈은 최근 열린 아시아 로드쇼에서도 엘리먼트의 자문 덕분에 많은 주목을 받고 돌아왔다.
 
엘리먼트는 설립 초기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시장 및 비즈니스에 혁신을 가져오는 다양한 기술 플랫폼을 지원해왔다. 그 동안 엘리먼트의 도움으로 수없이 많은 프로젝트가 세계적인 규모로 성장해 왔으며, 이제 오픈도 그 대열에 포함될 것이다.
 
엘리먼트 그룹의 전반적인 서비스 모델은 기업 금융, 연구, 거래, 시장 진출 전략을 포함한 디지털 자본 시장 전반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관리 및 자문 분야의 독특한 시너지 효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픈 플랫폼은 이미 단화 캐피털(Danhua Capital), 드레이퍼 드래곤(Draper Dragon), 원 블록(One Block), 제레미 가드너(Geremy Gardner) 등 유력 회사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과 함께 엘리먼트 그룹도 이들 목록에 포함되는 셈이다.
 
이와 관련해 엘리먼트 그룹 CEO 스탠 미로슈니크(Stan Miroshnik)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오픈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상호작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온-체인상의 지불 방식에 있어서는 신뢰할 만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이 같은 구조적 미들웨어는 블록체인의 기능적 채택을 유도하고, 개발자의 복잡성을 단순화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다. 우리는 엘리먼트의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통해 오픈의 존재를 더욱 널리 알리고 플랫폼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한편 오픈 플랫폼 CEO 켄 상가(Ken Sangha)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를 이렇게 밝혔다. “향후 진행될 엘리먼트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이 무척 기대된다. 엘리먼트가 가진 디지털 자산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은 오픈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많은 지원을 받아 채택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커다란 자산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오픈 플랫폼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나갈수록, 이번 사례와 같은 자문 및 지원 파트너십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