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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고객보다 직원 웨그먼스를 배워라
원동화 수습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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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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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료품 체인점 웨그먼스 푸드마켓(Wegmans Food Market)은 고객보다 직원을 더 소중히 여기는 회사로 유명.
웨그먼스는 ‘직원을 최고로 대우해야 그 직원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업철학을 갖고 있다.
 
웨그먼스에서는 다양한 각종 복지 혜택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직원들의 생일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해서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당연히 직원 만족도는 최고수준이다. 미 경제지 포춘에 따르면 웨그먼스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는 96%에 달했다. 직원들이 행복하니 소비자에게 더 다가가고 친절하게 대할 수 있다.
 
직원들을 통한소비자 밀착형 판매가 더 많은 고객을 부르는 선순환 구조까지 정착되면서 개별 점포당 매출이 ‘유통공룡’ 월마트를 넘어섰다.
기업 철학에 공감한 직원들이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고 회사의 혁신 성장에 기여한 결과다.
 
전문가들은 웨그먼스의 성공 비결을 ‘3E 경영’으로 평가한다. 권한위임(Empowerment), 공감(Empathy), 역량개발(Enablement) 한국기업들도 직원 만족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행해야 한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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