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7.19 목 14:35
> 카드뉴스 > 이야기 오늘
[카드뉴스]Z세대 고객을 잡아라
원동화 수습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17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Z세대(Z generation)는?
-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세대로
-인구의 12.5%인 646만명을 차지
-2018년에는 이들의 절반인 336만명이 성인기에 접어들어 경제력과 구매력이 더 커질 전망이다.
 
어릴 때부터 자연스레 디지털 문화를 접한 Z세대는 모바일과 소셜미디어 등 새로운 플랫폼을 능숙하게 활용한다.
 
기존 세대보다 풍요로운 환경에서 성장해 소비지향적이다. Z세대는 전문적인 정보를 손쉽게 찾아내 본인이 제품 구매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구매, 외식, 여행부터 가구, 전자제품 등의 고가품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구매결정에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면 개개인의 경험과 진정성이 녹아있는 구매 후기 및 추천, 구매 자체의 재미를 강조하는 특성을 잘 이해해야 한다. 또 일방적 상품 광고보다 해당 기업 및 제품의 특성과 개별 소비자의 관계를 고려한 접근이 중요하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원동화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