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0.18 목 18:03
> 뉴스 > 유통
제이와이네트워크 "바이럴 마케팅과 검색광고, 효과적인 홍보효과 노리려면?"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17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온라인 광고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다수 존재하지만, 바이럴 마케팅이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4천억에 로레알에 매각된 '스타일난다'는 상품을 사용해본 후에 사용후기를 알리는 '바이럴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용했다.
 
또한 한 무명가수가 차지한 음원차트 1위의 비결도 바이럴 마케팅이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바이럴마케팅은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업체에서 이를 시행하고 있다. 실제 제품의 후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친숙하면서 신뢰도 있는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이러한 바이럴마케팅과 함께 검색광고도 많은 업체가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검색 포털을 통해 광고하는 검색광고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관련성이 높은 업체를 노출시켜 직접적인 방문을 유도한다.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와 같은 사이트 검색광고, 콘텐츠 검색광고, 브랜드검색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광고방법은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광고(Cost Per Mill)와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광고(Cost Per Click)로 나뉜다.
 
온라인광고대행업체 제이와이네트워크의 김재훈 대표는 "모바일 인터페이스가 간편해져 이를 이용한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온라인광고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효과적인 온라인광고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럴 마케팅으로 대박을 거두는 사례들이 나타나면서 바이럴마케팅과 검색광고를 함께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며,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위해서는 광고 컨설팅 업체의 선정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