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8.12.18 화 21:20
> 뉴스 > 사회
암호화폐 시세 어플계의 떠오르는 신흥강자, “마이토큰(MyToken)”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6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자체 토큰(MT)을 발행하는 암호화폐 시세 어플리케이션 ‘마이토큰(MyToken)’이 등장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암호화폐 시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세 어플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비트코인 관련 앱 이용자의 하루 이용 시간은 평균 26분으로 증권 앱(13분)의 두 배였고, 실행 횟수는 평균 67회로 증권 앱(15회)의 4배를 월등히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시간으로 오르내리는 암호화폐의 시세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마이토큰의 행보가 단연 돋보이고 있다.
 
이미 40만 이상의 사용자와 50개 이상의 사용자 위챗 그룹을 보유하고 있는 마이토큰은 여타 시세 어플과 차별화된 점을 가지고 있다. 주요 거래소들을 한 데 모아 볼 수 있게 연결하고 원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시세 차이를 비교하기 위해 3-4 곳 이상의 거래소들을 오가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수고로움을 단번에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마이토큰은 양적 거래(Quantitative trading), 파생상품 거래(derivatives trading)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회계 감사와 전문적인 ICO 평가 및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마이토큰 이용자들은 MT 토큰으로 적은 수수료만을 지불하고 전문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마이토큰은 해외로 사세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마이토큰은 각국의 주요 거래소와 제휴를 맺고 로컬의 특성에 따른 현지화를 적용하여 본격 진출해 나갈 전망이다. 말하자면 암호화폐 시세 어플계의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ㆍ세계화와 현지화 동시 추구)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이토큰은 가까운 시일 내에 디앱(Dappㆍ탈중앙화어플리케이션)들을 위한 디앱스토어도 런칭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이 MT 토큰을 이용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이제 마이토큰 내에서 일반 앱처럼 디앱도 간편하게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
 
마이토큰의 자문기관 Spectra Ventures & Advisory의 파트너 Aaron Chen은 사용수가 많고, 접근성이 쉬울수록, 고객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진다고 분석했다. 또한 그녀는 “향후 3~5년 내 마이토큰의 한달 수입이 천만 위안화까지 오를 수 있다”며 “코인의 역구매를 특징으로 하는 매커니즘이 코인 유통량을 30억 정도로 줄여 역구매량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용자 수와 협업의 증가는 마이토큰을 찾는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시킬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마이토큰은 ICO 프로젝트를 위한 플랫폼 구축도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Telegram 채팅방에 가입하는 마이토큰 고객들에게 200개의 MT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마이토큰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헌률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