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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고객만족 통해 고객행복 가치 실현
장청희 기자  |  sweetpea@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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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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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은행이 매일 업무시작 전, 영업점 전 직원이 함께하는 ‘고객맞이 아침인사’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간다. (사진제공=부산은행)
고객 맞이 아침인사 실시
CS 하이터치 리더 선발 등

 
부산은행이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해 나간다.
 
부산은행은 지난 2일 “고객 관점의 혁신적 사고와 서비스 마인드 구축으로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고객서비스 다짐문인 ‘고객에게 드리는 우리의 다짐’을 개정했다.
 
여기에는 ‘고객을 가족처럼 대하며, 신뢰에 바탕을 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행복가치를 실현하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또 매일 업무시작 전, 영업점 전 직원이 함께하는 ‘고객맞이 아침인사’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의 불편을 바로 개선하겠다’는 소통 방향을 제시했다.
 
엄점수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고객만족팀장은 “고객중심경영의 원년을 맞이하여 매뉴얼에 국한된 획일적인 응대에서 벗어나겠다”며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진정성 있는 고객만족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고객만족 하이터치 리더’를 공모 선발했다. 영업점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고객만족 하이터치 리더는 영업점 중심의 서비스 아이디어 공유와 고객만족제도 개선 등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천한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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