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12 화 10:24
> 뉴스 > 사회
새해부터 따듯한 기부의 선율이 울려 퍼진 제3회 “나눔 콘서트” 현장부산 재즈 뮤지션과 직장인 밴드, 지역 병원, 부산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이웃 돕기 실천
박동하 기자  |  lrmedia@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6  20:33:03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지난 주말인 1월 13일(토) 오후 6시, 부산 해운대구 좌동 엘리움병원 문화센터 강당에서 부산 시민 100명이 관람하는 가운데 “제3회 나눔 콘서트”가 열렸다. 팝재즈밴드 “Romantico”가 주최하였다. 이날 콘서트에는 가족 단위의 관객들이 많아 연시를 맞아 더욱더 훈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콘서트가 특별한 것은 공연 수익금 전액을 부산지역 독거노인을 돕는데 기부하며 심지어 출연자들은 물론 공연 시스템 및 스태프들까지도 모두 무상으로 참여하였다고 한다. 시민들은 1만원인 공연 티켓을 구매하여 이들의 재능기부에 함께 동참했다.

   
▲ 제3회 나눔 콘서트 현장(엘리움병원 문화센터홀)

콘서트는 약 2시간 동안 뜨거운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사회자는 부산의 영원한 “별밤지기”이자 현재, 부산교통방송의 인기 진행자인 DJ 최인락 씨가 역시 재능기부로 참여하였다.

   
▲ DJ최인락 씨도 재능기부로 참여 하였다.

콘서트의 오프닝 무대는 "Jamba OJ 트리오"가 열었다. 아시아에서 주목받는 남성 재즈 보컬리스인 잠바OJ와 부산의 대표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하지림과 베이시스트 강성민의 프로젝트 팀이다. 부산에서 상주하는 이 뮤지션들을 통해서 부산이 재즈의 도시로 발전 가능성이 있음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이었다.

   
▲ "Jamba OJ 트리오"

다음으로 이어진 무대는 직장인 밴드 “Two Steps“의 락앤롤 연주로 관객들의 분위기는 더욱더 고조되었다. 직장인으로 구성되었다고 믿기지 않을 만큼 안정적인 연주 실력과 세련된 무대 매너가 인상적인 팀이다. 맴버 구성은 vocal :정현성 guitar:이신렬, 정노진 bass:황인준 drum:황보상권으로 5명이며, 2008년 활동을 시작하여 2015년 제2회 거제도 직장인 밴드 대회 은상 수상의 경력이 있으며 현재,”부산직장인밴드연합“으로 활동 중이다.

   
▲ 직장인 밴드 “Two Steps“의 락앤롤 연주

마지막 무대는 말랑 말랑하고 로맨틱한 음악을 지향하는 팝재즈밴드 “Romantico”(로맨티코)의 공연으로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되었다.
로맨티코는 vocal: 심한나, guitar: 김인연, saxophone: 김승모, piano: 최수정 .bass: 정희경, drum: 홍성률(리더)이 팀을 이루었다. 멤버 개개인이 프로 연주자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강의도 하는 특별한 연주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 팝재즈밴드 “Romantico”(로맨티코)의 공연에 심취한 꼬마 관객

특히 리더인 드러머 홍성률은 독거노인돕기를 위한 나눔 콘서트를 처음 기획하여 3년째 실천해오고 있다. 평소 그의 열성적인 재능기부 독려에 이끌려 부산에서 활동중인 여러 음악인들은 물론, MS실용음악학원(대표 강지훈)은 공연 음향과 조명 시스템을 재능기부, 이화인재사(이광호)에서는 티켓,현수막을 , 엘리움병원은 공연장을 무상 협찬하여 이날 콘서트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박동하 기자 lrmedia@leaders.kr

[관련기사]

제4회 부산재즈페스티벌! 시민들의 열띤 호응속에 진행
‘리더스미래경영 CEO아카데미’ 제5기 수료식
여름날의 뜨거운 열정, 라틴 재즈 음악으로 느껴보세요
[부산 출신 가수 김건우, 신곡“꽃을 꺾지 말라”로 화려한 솔로 복귀]
제5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개막
부산 동래문화회관, ‘조관우와 함께하는 바로크 투 재즈’ 공연
좋은강안병원, 이야기가 있는 재즈콘서트 개최
아침마당, 가수 김건우, 국민가수 박상철과 무슨 관계?
"한파에 엄마 부대들 충주시에 왜 모였나?"
‘라라랜드’ 결말, 주인공 키스로부터 시작되는 엔딩…꿈과 같은 영상으로 펼쳐지며 감정 최고조로
국제시장번영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동삼초 총동창회, 희망 2018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품 기탁
거제드림어린이집, ‘희망2018 나눔 캠페인’ 성금 기탁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의 슬픔이 탄생시킨 노래]
중부산세정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국제1번가 상인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KSS해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부산시 동래구 온천1동 ‘직원 이웃돕기 성금 전달’
충효예실천본부,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박동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