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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탁결제원, 펀드넷 시스템 참가자 대상 ‘고객행복 파랑새팀’ 활동
최형욱 기자  |  chu@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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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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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예탁결제원의 찾아가는 고객만족 활동인 ‘고객행복 파랑새팀’이 8일 오전 펀드운영시스템인 펀드넷 참가자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는 활동을 펼쳤다.
 
‘고객행복 파랑새팀’은 고객과 사전에 충분히 소통해 고객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미리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월 출범했다.
 
이번에는 ‘펀드넷’ 참가자인 자산운용사, 판매회사 등 50여 참가자로부터 고객 의견을 수렴했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고객행복 파랑새팀’은 그동안 5회에 걸친 활동을 통해 예측가능 업무에 대한 매뉴얼 배포 및 부서 통합매뉴얼 제공하고 긴급사항 우선 알림 등 처리 개선과 피드백에 의한 점검으로 고객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예탁결제원은 고객의 불편과 요구사항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욱 기자 chu@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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