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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하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 '부산'부산시,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 실행 계획 추진
김태룡 기자  |  trkim@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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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3.27  09: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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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추진전략···  20개 과제 34개 사업 등 실시

   
미주개발은행(IDB) 연차총회가 26일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막을 올렸다. 첫날 한·중남미 지식공유 포럼, 비즈니스 서밋 등이 열렸다. 중남미 시장 환경을 소개하고 한·중남미 경제협력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서밋에 참가한 한국, 중남미 기업인과 투자기관 관계자 등이 상담을 하고 있다.

산시는 도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2015년 도시 브랜드 실행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부산의 미래를 이끌 인재 육성과, 사람 중심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계획은 창조기술산업 집중 육성으로 좋은 일자리와 도시재생 및 문화 컨텐츠 창출로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추진된다.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3대 추진전략은 △도시브랜드 핵심사업 강화(15개 과제 29개 사업) △도시브랜드 마케팅 강화(3개 과제 3개사업) △도시브랜드 관리체계 확립(2개 과제 2개사업)으로 추진된다.
 주요 세부사업은 27개 부서에서 추진하는 △콘텐츠 산업 육성 △해양 특화산업 육성 △시민안전을 위한 셉테드 추진 △서부산 글로벌 시티 조성 등 부산의 경제, 문화, 지역, 역사적 가치와 네이밍, 스토리텔링 등 상징화 브랜딩 전략의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제시한다.
 또한 도시브랜드 위원회와 브랜드 파워링 워킹그룹 운영을 통해 추진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도시브랜드 추진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심층 분석으로 취약부문 개선, 환류 기능 강화 등 철저한 사업 평가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제고 할 예정이다.
 최기원 시 국제협력과장은 “대외적인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대내적으로 복지수요 증대와 인재의 역외유출 등을 극복하고자, 도시브랜드 핵심사업과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관리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세계 속의 도시 부산을 방문하고 싶고, 투자하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브랜드’ 파워 강화로 부산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룡 기자 trkim@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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