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20.4.8 수 18:46
> 부동산 > 분양/건설
대우건설 ‘푸르지오’ 올 소비자 관심도 1위…증가세는 ‘SK뷰’
장청희 기자  |  sweetpea@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09  11:00:2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2019~2020년 15대 브랜드 아파트 정보량 변화 추이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제공)
빅데이터연구소 브랜드아파트 조사
자이, 힐스테이트, 아이파크 뒤이어

 
‘푸르지오’가 최근 일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브랜드 아파트로 선정됐다.
 
1년 사이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많이 성장한 브랜드 아파트는 'SK뷰'였다.
 
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빅데이터 정보량 기준으로 ‘15대 브랜드 아파트’를 대상으로 주요채널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1~2월 정보량 순위는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9만5757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자이(7만6030건) ▲힐스테이트(6만6603건) ▲아이파크(5만8038건) ▲래미안(4만9052건) 등 순이었다.
 
이밖에도 ▲더샵(4만7130건) ▲e편한세상(4만6296건) ▲롯데캐슬(4만458건) ▲두산위브(2만4544건) ▲포레나(꿈에그린, 2만1126건) ▲SK뷰(2만727건) ▲호반베르디움(1만4875건) ▲반도유보라(1만757건) ▲코오롱하늘채(8835건) ▲스위첸(8205건) 등 순으로 나타났다.
 
정보량이 얼마나 늘었는지를 분석한 결과 SK뷰가 지난해보다 78.22% 늘어나면서 최고 증가율을 보였다.
 
이어서 ▲코로롱하늘채(33.07%) ▲포레나(꿈에그린, 31.85%) ▲더샵(27.71%) ▲힐스테이트( 16.54%) ▲두산위브(12.38%) ▲자이(11.49%) ▲푸르지오(5.71%) ▲호반베르디움(3.46%) 등 순으로 늘었다.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소비자 관심도가 줄어든 브랜드 아파트는 ▲래미안 ▲반도유보라 ▲롯데캐슬 ▲e편한세상 ▲아이파크 등 5개였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공급규모가 적은 브랜드 아파트들의 관심도 변동폭이 비교적 크게 나타나고 있다”며 “단 대형 브랜드 중 ‘래미안’의 소비자 관심도가 큰 폭으로 떨어진 것은 의외의 결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장청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