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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신보, 비대면 트렌드 따라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확대
홍 윤 기자  |  forester87@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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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2.24  13:5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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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신용보증재단 로고.
 
부산신용보증재단은 24일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하는 소비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의 대응역량 및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전략을 제공하고, 필요한 교육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재단은 ‘소상공인 희망센터’의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연계, 네이버 협력업체의 전문 강사진을 컨설턴트로 위촉해 소비트렌드 변화에 대한 대응력 및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전략을 제공한다.
 
또 생계형 차업 및 과밀 업종인 ‘외식 자영업’에는 메뉴와 가격, 재료조달 관리, 음식 조리, 가게 운영, 손님 응대, 잠재적 고객 확보 노력 등 ‘장인의 숙련’ 단계에 이를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재단은 점포운영, 노무관리, 세무회계, 재무관리, 사업정리 등 14개 분야에 67명의 컨설턴트를 배치해 창업에서 성공까지 교육과 컨설팅 및 자금지원을 종합 지원한다.
 
재단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업태, 1인가구 증가 등으로 온라인 성장세가 뚜렷하고, (반면) 전통적 오프라인 업태의 입지는 날로 좁아지고 있다”며 “이번 계획은 급격한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현실적 어려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홍윤 기자 forester87@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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