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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팬 300명 넘으면 광고 게재"10개 주제·1000개 키워드로 확장…콘텐츠 창작자 참여 플랫폼 다양화
이동희 기자  |  nice1220@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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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2.13  10:5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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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이미지=네이버)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이미지=네이버)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네이버가 특정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는 창작자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창작자 참여 플랫폼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네이버의 새로운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이 정식 오픈됐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는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창작자 피드백 수렴 및 서비스 알고리즘과 운영정책을 세부 점검했다"면서 "지난 3일부터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서비스에 참여할 창작자를 사전 모집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전 모집에는 지난번 비공개 시범 서비스 모집 때 보다 5배 이상인 1만명 이상의 창작자들이 참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에서는 기존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에 진행했던 뷰티, 여행을 비롯해 △리빙 △푸드 △게임 △패션 △스포츠 △자동차 △육아 △반려동물 등 총 10개의 카테고리로 확장됐다. 

'키워드 챌린지'의 참여 키워드도 1000개로 증가됐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주제 카테고리와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는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포스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제와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선정됐으며, 향후 사용성에 따라 확장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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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검색 카테고리.(이미지=네이버)

다음달 2일부터는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를 대상으로 보다 강화된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이 가동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하는 창작자는 300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면 자신의 '인플루언서 홈'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 효율성이 높은 프리미엄 광고는3000명 이상의 팬을 가진 '우수 창작자(가칭)'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리미엄 광고는 인플루언서 홈 뿐만 아니라 해당 창작자의 블로그 내 본문 등에도 노출될 수 있다. 또 기업브랜드가 ‘우수 창작자’와의 협업을 요청하는 경우, 이들을 연결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도 진행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인포스탁데이리에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창작자들이 계속해서 많은 사용자를 만나고,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의 기회도 만들 수 있도록 네이버의 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한 지원과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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