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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 전자레인지,김치담그는법’ 열량이 100g당 20kcal일 정도로 낮고 수분도 90퍼로
디지털뉴스팀 기자  |  leaders240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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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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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배추

[일간리더스경제신문=디지털뉴스팀] 양배추를 활용한 요리로는 양배추즙, 양배추쌈밥, 양배추김치, 양배추볶음, 양배추 환, 양배추 샌드위치 등 많은 종류가 있다. 양배추는 직접 써는것보단 양배추 채칼을 쓰는게 좋다. 시중에 많은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양배추는 다이어트 식단에 올리기 추천된다. 열량이 100g당 20kcal일 정도로 낮고 수분도 90퍼로 높아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이다. 양배추 다이어트는 추천받고 있다.

양배추는 맛이 없지만 효능이 매우 뛰어난 식품이다. 양배추 효능은 위장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역류성 식도염 예방에도 좋으며, 피부 미용과 변비 개선 등의 효능도 있다. 양배추 칼로리는 100g당 20kcal다. 양배추 부작용은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다면 먹는 양을 줄이는 게 좋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삶아먹을수도 있다. 손질된 양배추를 일회용 비닐팩에 넣은 후 물을 적당히 부어준다. 그 후 비닐팩을 덮은 채로 전자레인지에 8~10분정도 돌려주면 된다. 삶아진 양배추를 찬물에 헹궈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양배추로 김치를 먹기도 한다. 양배추 샌드위치, 양배추 김치담그는법, 양배추 물김치 만드는 법도 찾아볼 수 있다.

맛이 없을지 몰라도, 훌륭하다. 양배추 칼로리는 100g당 20kcal다. 양배추 효능은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위 건강을 돕는다.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의 양배추 효능도 있다. 양배추 부작용은 양배추를 과다섭취할 경우 가스가 차서 장이 팽창할 수 있고 몸이 찬 사람이 너무 많이 먹게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삶는법을 알기 전 씻는법을 알아야한다. 양배추 손질법(씻는법)은 식초 반스푼 담근 물에 5분간 담아두면 된다. 그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하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다. 양배추 삶는법은 끓는물에 소금 반큰술을 넣은 후, 1분30초~2분간 삶아주면 된다. 양배추 찌는법은 손질된 양배추를 찜기에 넣고 8~10분 정도 찌면 된다. 양배추 보관법은 장기간 보관할 경우 손질한 후 비닐 팩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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