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7 토 22:36
> 부동산 > 분양/건설
상업시설 新트렌드로 떠오른 ‘공간 페어링’… 신규 분양 ‘화제’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3  17:34:29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차별화 · 효율성 높은 고객 경험 제공하는 ‘공간 페어링’… 상업시설 분양 트렌드로
수요 및 인근 상권 ‘시너지’ 주목, 강남 유일 여성특화 상업시설 ‘루(Ruu) 논현’ 들어서

 
   
▲ [사진=‘루(Ruu) 논현’ 상업시설 투시도]
 
상업시설 분양의 신규 트렌드로 ‘공간 페어링’ 이 떠오르면서, 고도화된 ‘공간 페어링’ 이 적용되는, 신규 상업시설 분양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차별화된 MD계획을 갖춘 ‘루(Ruu) 논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공간 페어링’ 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되고 효율성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타난 새로운 트렌드다. 타겟 고객이 같은 업종끼리 공간을 나누거나 집합하는 등 복합적인 패턴으로 진행되며, 미용실 내에 플라워 숍이나 브런치 가게를 두는 형태 등이 대표적이다.
 
‘공간 페어링’ 이 진행된 상업시설은, 고객들이 한 자리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니즈를 다양하게 충족시킬 수 있고, 이동 시간도 절약돼 인기가 높다. 중요한 것은 인근 상권 및 지역 내 수요와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MD구성이 진행되었는지의 여부다. 맞춤형 MD구성이 진행되면, 눈 높은 수요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용이하고, 추가적인 신규 소비수요도 유입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강남 유일’ 여성특화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루(Ruu) 논현’ 이 주목되고 있다.
 
‘루(Ruu) 논현’ 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2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최근 조기 완판돼 업계의 화제를 모았던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논현’ 과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펜트힐 논현’ (지하 5층 ~ 지상 17층 규모) 의 지하 2층 ~ 지상 2층에 들어선다.
 
기대를 모으는 요소는 구매력 높은 지역 내 수요와, 인근 상권 간 시너지를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컨셉트로 MD계획을 갖췄다는 점이다. 서울세관사거리 대로변에 들어서는 ‘루(Ruu) 논현’ 은 청담동 명품거리 · 압구정 로데오 · 신사동 가로수길 등 ‘패션 · 뷰티’ 인프라가 잘 갖춰진 상권을 인근에 둔다. 아울러, 압구정 · 신사동 일대는 피부과 · 성형외과 등이 밀집해 있어, ‘의료’ 목적의 관광수요도 많다.

이와 같은 인근 상권 및 수요의 고려를 통해, ‘루(Ruu) 논현’ 은 H&B (헬스 & 뷰티) 를 컨셉트로 MD구성을 진행한다. 강남 지역에서도 보기 드문 ‘여성특화’ 상업시설이 모토다. 특히 메인 컨셉트에 따라, 전 층에 걸쳐 고도화된 ‘공간 페어링’ 이 진행되는 만큼, 상업시설 내 시너지는 물론, 지역 내 명소화를 통해 미래가치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지하 1층의 테마는 ‘스파 & 헬스케어’ 다. 스파와 개인PT · 필라테스 · 플라잉 요가 등은 물론 태닝샵 · 에스테틱 · 윤곽관리 등 헬스케어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상 1층에는 화장품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 · 고급 커피 전문점 · 스타쉐프 레스토랑 · 와인바 · 브런치 카페 등 F&B 업종과, 필수시설 등을 유치할 방침이다. 또, 지상 2층에는 바디 · 스킨 · 헤어 등 ‘하이엔드 뷰티클리닉’ 관련 업종 유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화려하면서도 차별적인 특화 외관설계 계획도 지역 내 명소화 가능성을 높인다. ‘오로라 (북극광)’ 를 구현해, 아이슬란드의 밤하늘을 옮겨온 듯한 인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첨단 LED 조명은 물론 다양한 조명과 오브제가 다수 활용된다. 특히, 강남 한복판 서울세관사거리 대로변 위치하는 만큼, 차별화된 외관 설계를 통한 집객력 강화 효과도 기대된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격조를 높여 꾸며진다. 아이슬란드를 컨셉트로, 빙하의 투명한 빛을 테마로 한 ‘아이스 케이브’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아울러, 레이니스파라 비치를 모티브로 한 ‘레이니스파라 홀’ 과 아이슬란드의 싱벨리어 국립공원을 모티브로 한 ‘싱벨리어 가든’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루(Ruu) 논현’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출구) 에 마련된다. 입점 예점일은 2021년 8월이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