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7 토 22:36
> 뉴스 > 유통
PC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 새로운 트렌드 창업 아이템 피코방 줄줄이 계약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3  10:38:21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PC방이 단순한 오락시설을 넘어 다양한 먹거리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PC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가 창업 시장에서 새로운 아이템 제너스 피코방를 선보였다. 제너스피코방는 피시방과 코인노래방이 합쳐진 합성어로 기존 PC방 창업과 코인노래방 창업을 고민하던 예비창업주와 PC방 창업, 코인노래방 창업 시 부가수익을 고민하던 예비창업주,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두가지 아이템이 다른 곳에 있어 불편했던 고객의 편의와 Needs를 한번에 잡았다는 평가다.
 
제너스피코를 찾은 고객은 “주로 피시방과 코노(코인노래방)를 많이 이용하는데 여긴 같이 있고 음료와 메뉴들도 많이 있어 이용하기 편하다.”라고 말했다. 이는 기존 피시방 창업, 코인노래방 창업 시 가장 큰 고민거리였던 부가수익을 충족시켰다고 볼 수 있다.
 
프랜차이즈 “놀숲”을 성공적으로 기획해 전국 200호점, 만화카페 업계 1위로 만든 前 놀숲 백진협 대표의 안목으로 만들어진 제너스 피코방은 Z세대의 개인주의 문화 트랜드와 Needs를 미리 읽고 창업시장에 적용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제너스 피코방 관계자는 “기존에 제너스PC를 운영하며 늘 고민거리였던 창업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실현시키고자 제너스 피코방을 기획했으며, 피코방이 도입되면서부터 남성 고객 위주의 PC방이 코인노래방을 이용하는 여성 고객을 끌어들여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먹거리수익과 부가수익 창출이 이전보다 훨씬 높게 나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TJ미디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시 업데이트가 가능한 최신식 노래방기기와 고사양PC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라고 전했다.
 
제너스PC를 시작으로 제너스피코, 제너스코인노래방을 함께 선보여 창업 시장에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제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미 제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예비창업자를 모집중이며 현재 발빠른 예비창업주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제너스PC는 2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KICAI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한 브랜드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커뮤니케이션과 점주에게 제공하는 실질적인 혜택들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냈다. 특히 제너스PC의 SNS마케팅은 소비자와 점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제너스PC의 SNS 채널은 각 지역 매장의 이벤트 소식과 공지사항까지 실시간으로 업로드 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제너스PC의 먹거리브랜드 ‘젠쿡’은 제너스PC의 본사 쉐프팀이 자체 개발한 먹거리로 제너스PC를 찾는 고객의 입맛과 건강한 먹거리를 지속 공급하며 각 가맹점을 위한 레시피 교육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단순 PC방 수익, PC방 마진과 더불어 중요한 사항은 부가 수익에 대한 경쟁력이며 PC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는 가맹점주와 고객 맞춤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얘기했다.
 
한편 예비창업자를 위한 PC방 창업 비용 절감 혜택인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이 창업 지원 프로모션은 인테리어, 고사양PC, 키친존, 흡연시설 등의 필수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해 피시방 창업 비용을 한층 더 줄일 수 있다. 창업만족 프로모션은 1금융 1억원 대출 지원, 1200만원 상당의 가맹비 교육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피시방 운영에 필요한 컴퓨터를 RTX2080으로 업그레이드, 16G RAM 업그레이드, 헤드셋 제공, 게이밍 모니터 기본 제공 등 이밖에 추가적인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
 
제너스PC는 "'고객이 한번 더 가고 싶은 피시방창업 브랜드, 창업자의 만족도가 싶은 PC방 인테리어를 구현하자'를 모티브로 삼고 있다"며 "이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 연구소, 시스템 사업팀, 가맹관리팀, 외식사업팀, 마케팅팀을 운영하고 있으며창업 비용 상담부터 매장 오픈까지 체계적인 창업시스템을 제시해 예비 피시방 창업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밖에 제너스 피코방으로 창업시 MATE M BOX(녹음스튜디오) 무상업그레이드 지원, 코인노래방 가구 지원, 코인노래방 인테리어 하자 보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