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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영양제 철분, 제대로 알고 먹어야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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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21  09:4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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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분은 우리 몸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으로, 에너지를 생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철 섭취를 꾸준히 하지 않으면 헤모글로빈 수치가 떨어져 빈혈을 일으키기 쉽다. 철결핍성 빈혈이 생기면 안색이 창백해지고 어지러우며 피로감이 생긴다.
 
철분부족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빈혈에 좋은 음식이나 철분 영양제 섭취가 필요하다.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생선, 계란, 전복, 고기, 감자, 바나나 등이 있다. 하지만 철분은 체내 흡수율이 낮아 일반 식품만으로는 권장량을 채우기가 어려우므로 철분제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특히 임산부는 철분 섭취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충분한 양의 철분을 섭취해야 한다. 철분이 태반의 발달과 태아의 성장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임신 전보다 모체의 혈액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임산부 철분 일일권장량은 24mg으로 임신 전보다 2배 정도 더 섭취해야 한다.
 
철분영양제 섭취 시에는 유의사항이 있다. 복용 전후 1시간은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인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철분이 흡수되지 않고 위장에 남아 산화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철분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비타민C가 식물성 철분을 우리 몸에 쉽게 흡수되는 형태로 저장을 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철분은 크게 동물성 철분인 헴철과 비동물성 철분인 비헴철로 나뉘는데 비헴철은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포뉴에서 나온 철분은 유산균배양물에서 유래한 식물성 비헴철을 사용했다. 이와 더불어 인디안구스베리 유래 비타민C를 부원료로 더해 철의 흡수율을 높였다. 이 밖에도 28가지 유기농 부원료 사용과 합성 부원료 무첨가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한편, 브랜드 관계자는 “포뉴 철분은 자연에서 얻은 좋은 원료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특히 임산부 철분제로 많이 찾는다.”며 “현재 공식 몰에서 2+1 할인이벤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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