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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면역력 높이는 가을 음식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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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18  11: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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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운동이나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고등어
고등어는 병원균을 저항하는 힘을 길러준다. 무나 레몬과 먹으면 더 좋다. 레몬은 비타민 C가 많아 생선 비린내를 없애고 고등어구이 탄 부분의 발암물질을 없애준다.
 
2. 석류
황산화 성분이 많다.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껍질에 들어있는 타닌은 동맥경화와 혈전을 예방한다.
 
3. 대하
몸집이 큰 새우는 껍데기에 키틴과 키토산이 많이 들어있다. 혈압을 조절해주고 삶아 먹으면 국물까지 마셔야 칼슘 섭취량을 높일 수 있다.
 
4. 오렌지, 귤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다. 여기에 눈을 좋게하는 비타민 A와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비타민 P 등도 많이 들어가 있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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