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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상권 특급입지의 특급상가 ‘순천 원스퀘어’ 분양홍보관 오픈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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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14  11:3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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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SPA 브랜드부터 VR게임 콘텐츠, 트램펄린 파크까지… 매일이 즐거운 특화 공간
 
   
 

상가 투자자들의 고민은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다. 신도시나 신축 아파트 단지 내 상가라면 상권이 활성화될 가능성을, 기존 상권에 새로 들어서는 상가라면 주변 시세에 신축 프리미엄까지 더한 높은 임대수익의 실현 및 지속 가능성을 두고 선택을 고심한다. 좋은 상권이 높은 수익을 담보한다는 불변의 진리 때문이다.
 
결국 모든 고민의 시작과 끝은 ‘가능성’이다. 하지만 요즈음처럼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때에는 가능성보다 ‘안정성’의 편에 서는 것이 현명하다. 상가 투자 관점에서 보자면, 새로운 상권을 창출하기보다는 이미 잘 구축돼 있는 기존 상권에 편입되는 방향이 안정적이며 효율적일 수 있다.
 
물론 이 경우에도 공급 과잉에 따른 수익률 저하 우려는 존재한다. 그러나 많은 투자자들은 “새로운 상권이 자리를 잡고 집객력과 수익률을 강화해나가기까지의 애타는 시간을 견디는 것보다야 기존 상권에서 가늘고 길게 수익을 유지해나가는 편이 낫다”고 입을 모은다. 각 지역의 ‘원도심’에 위치한 중심상권 내 신축 상가가 전국구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최근 분양홍보관을 오픈한 ‘순천 원스퀘어’ 역시 같은 이유로 연일 구름관중을 불러모으고 있다. 무려 7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순천의 원도심, 순천부읍성터의 중심부이자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한 4면 개방형 상가’라는 압도적 입지 여건이 인기 요인이다.
 
‘순천 원스퀘어’는 전라남도 순천시 남내동 외 8필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5층 1개 동, 연면적 1만7,622여㎡ 규모로 조성된다. 순천시내에서도 접근성과 수익성이 탁월하기로 손꼽히는 입지인데다, 하나자산신탁과 ㈜서정이 각각 시행 겸 수탁사, 위탁사로 참여해 사업안정성도 우수하다. 시공은 대양종합건설㈜이 맡는다.
 
‘순천 원스퀘어’ 분양 관계자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순천 원도심의 특급상권에 들어서기 때문에 교통망이나 상권 활성화 등 기반 조성에 대한 우려는 완전히 내려놓아도 된다”면서 “최근 몇 년에 걸쳐 진행된 도시재생사업의 효과로 낙후된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고, 젊은층을 위시한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난 것도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는 큰 호재”라고 말했다.
 
‘순천 원스퀘어’는 황금패션거리와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순천시민들이 즐겨찾는 주요 쇼핑시설들을 바로 마주하고 있다. 도보 약 5분, 반경 약 500m 이내에는 인기 프랜차이즈 식음료 매장과 의류, 코스메틱, 팬시 등 유명 패션〮잡화브랜드 매장, 헤어샵, 병〮의원 등이 즐비하다. 전라남도순천의료원, 순천향교,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순천예술광장, 옥천문화공간, 창작예술촌, 중앙시장, 웃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시설들도 밀집해 있다.
 
관계자의 말처럼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서 낙후된 인프라들도 대거 개선 및 확충됐다. 지난 9월에는 황금패션거리 일대의 전신주를 철거하고 전기, 통신 등 공중선을 지중화하는 작업이 마무리되며 도보환경이 더욱 산뜻해졌다. 지역민과 관광객 등 유동인구 수도 크게 늘었다. 순천시에 따르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700년동네길, 정원의거리, 청수골달빛거리, 문화의거리 등 테마별 거리가 조성되고 청년창업공간이 들어서면서, 원도심 일대의 유동인구는 2015년 26만명에서 2018년 43만명으로 급증했다(출처: 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보도자료-297번). 소비력을 갖춘 젊은층이 상당수라 유의미한 지표로 해석된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에 근간을 둔 완벽한 랜드마크 입지의 ‘순천 원스퀘어’는 엄선된 업종, 최적의 MD 설계를 통해 순천 대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존’을 완성할 방침이다. 5개 층에 각기 다른 업종과 트렌디한 흥미 요소들을 적용해 쇼핑은 물론 외식, 의료, 여가 활용 등 모든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 내지 문화공간을 구성한다는 설명이다. 상가 내 이벤트 광장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남녀노소의 발길을 붙든다.
 
먼저 시선몰이에 유리한 1층에는 스타일리시한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점, 카페, 커피숍 등을 유치해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층은 캐주얼과 아웃도어 의류, 팬시점 등 최신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는 다수의 패션〮잡화 매장들로 구성된다. 3층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소아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 다양한 병〮의원과 클리닉을, 4층에는 스크린, VR 게임 콘텐츠 등 화려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레저의 ‘신세계’를 제시하는 트렌디한 공간을 집중 조성한다. 건물 내에는 입점 상가들의 채광과 통풍을 도울 중정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인 5층에도 ‘순천 원스퀘어’만의 개성을 담아낸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함께 트램펄린 파크, 푸드코트 등 놀이문화와 외식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MD 구성을 적용해 푸르른 쉼터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순천 원스퀘어’는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해 도보 또는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매우 편리하다. 약 140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건물 내 주차장과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주차 걱정도 없다.
 
‘순천 원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남내동에 위치해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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