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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 간편하다는 장점으로 젊은층의 수요가 높다
디지털뉴스팀 기자  |  leaders240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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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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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스트푸드

[일간리더스경제신문=디지털뉴스팀] 패스트푸드 점은 한국에 1970년대 들어왔다. 간편하다는 장점으로 젊은층의 수요가 높다. 한국은 발달된 배달 문화를 통해 빠르게 발달했으며, 근처에서 24시간 영업을 하는 패스트푸드점을 쉽게 볼 수 있다.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슬로푸드가 존재한다. 슬로푸드는 1986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운동으로, 로마에 미국의 맥도날드가 진출하자 그에 반감을 가진 사람들이 반대운동을 벌인 것이 계기가 됐다. 속도와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만드는데 시간이 걸리는 전통 음식을 먹자는 취지가 있다.

주문하면 곧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가게에서 간단한 조리를 거쳐 제공된다.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식품을 통틀어 칭하기도 한다. 종류는 샌드위치, 핫도그, 타코 등이 있다.

간편함과 젊은층의 양식화로 인해 패스트푸드점은 1970년대 이후 빠르게 한국 곳곳에 퍼졌다. 한국은 배달 문화가 발달해서 패스트푸드는 근처에서 쉽게 먹을 수 있다. 24시간 영업하는 패스트푸드점도 많다.

패스트푸드는 인스턴트 식품이라고도 한다. 흔히 즉석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고열량 고지방 음식이라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몸에 악영향을 끼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고치혈증, 심근경색, 협십증, 담뇨 등의 비만과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청소년기부터 즐겨먹으면 기억력과 지능지수(IQ)가 낮아지며, 우울증과 치매에도 관련있다고 최근 밝혀져 문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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